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리는 사례들을 살펴보면 신분증 검사를 할 때 주민등록증 대신 보여주고 간수를 잘 못해서 잃어버리게 되거나 과음을 한 탓에 인사불성이라 지갑 자체를 잘 챙기지 못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등록증처럼 자주 지갑 속에서 보는 경우도 드물기 때문에 잃어버렸다는 사실도 모르고 한참 나중에 늦게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구체적인 사례들을 얘기할 수 있는 것은 얼마 전에 이러한 일이 저에게서도 일어났었기 때문에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잃어버렸을 때 인터넷을 통해 대처 요령이나 재발급 받는 방법을 여기저기 찾아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728x90

 

관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서 다시 신청할 수도 있지만 그 때 알게 된 사이트가 있으니 만약 여러분도 저와 같은 일이 발생됐다면 이곳을 통해서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진행해보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 '도로교통공단'을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런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상단을 보면 메뉴가 있는데 운전면허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관련 카테고리가 보여지게 되고 여기서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이 있으니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재교부를 받으려고 직접 방문할 경우 준비해야 하는 구비서류와 안내 내용을 있는데 하단에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번엔 e-운전면허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운전면허 발급 신청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카테고리가 나오니 면허증 재발급을 누릅니다.

 

 

 

 

이어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야하는데 내용을 어느 정도 읽어본 후 맨 하단 전체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몇 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실명인증 확인을 해줘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분실 재발급 이용약관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해 주고 있는데요.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은 신청 완료와 동시에 새로운 면허번호가 부여되어 면허증이 발행되므로 만약 기존 면허증을 찾게 되더라도 취소 접수와 수령지를 변경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본 후 계속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 나머지 단계로 면허정보와 연락정보, 수령받기 위한 날짜 등을 정한 다음 수수료 결제까지 끝낸다면 신청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쉽게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