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국내 필수 앱으로 유명하며 문자 메시지 기능의 역할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등 다양한 자료를 전송할 수 있으며 보이스톡(무료통화)도 시도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의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사용함에 있어 필수적인 앱으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아 항상 기본적으로 설치하고 계실 텐데 간혹 상황에 따라 부득이하게 기존에 사용하던 폰 번호를 바꿔야 될 때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어떻게 바꿔야 되는지 과정을 잘 모르고 있는 관계로 헤매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바꾸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PC 버전에서 바꿀 수가 없으니 모바일로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작업을 진행하셔야 될 텐데 우선 카톡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 메뉴 중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맨 위에 내 프로필 목록을 찾을 수 있을 테니 터치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내 계정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여기서 [프로필 관리]를 누릅니다.

 

 

 

 

관리 화면으로 넘어가면 계정 항목에 전화번호가 표시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터치 후 이동해 주세요.

 

728x90

 

넘어간 화면에서 현재 등록된 나의 전화번호를 볼 수 있고 이곳에서 카톡에 등록된 전번을 바꾸는 것이 가능하니 진행하려면 밑에 버튼을 누릅니다.

 

 

 

 

안전한 카카오 계정 정보 보호 및 본인 인증을 위한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될 테니 정확히 입력하신 후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새로운 전번을 입력하라고 하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정확하게 적고 마찬가지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특별히 어려운 점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등록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바꿔야 되는 일이 생겼을 때 설명한 것처럼 천천히 진행하면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작업을 쉽게 마칠 수 있고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세요.

 

또한 프로필 관리에서는 이메일과 카카오톡 ID 등 등록된 정보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계정 관리로 들어가도 간단한 내 정보를 살펴볼 수가 있으니 혹시나 다른 변경 사항이 있다면 설명한 과정을 참고해서 변경 후 저장하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