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플레이 로그아웃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게임, 음악, 동영상, 책 등 여러 가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설치 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클라우드 기반의 장터로 자유롭게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필요한 앱을 검색한 다음 설치할 경우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좀 더 스마트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만족감을 느끼고 계실 테지만 상황에 따라 구글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다른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나가야 될 때도 있을 거예요.

 

또 다른 경우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거나 새로 만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테지만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아무리 찾아봐도 log-out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없어서 당황스럽고 곤란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사실 알고 보면 굉장히 쉬운 방법으로 구글플레이 로그아웃 과정을 완료할 수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단계적인 과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모바일 바탕 화면을 보시면 기본적으로 설정 앱을 확인할 수 있으니 터치해서 이동하신 다음 일반 탭에서 계정 및 백업의 [계정]을 누릅니다.

 

 

 

 

사용하는 제조사 또는 기종에 따라 약간씩 과정이 다를 수도 있는데 클라우드 및 계정으로 들어가야 되는 경우도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고 현재 사용 중인 여러 개의 계정과 관련된 항목이 나오지만 이 중에 Google을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자신의 지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기화되고 있을 텐데 해당되는 계정을 누릅니다.

 

 

 

 

넘어간 화면을 살펴보면 Gmail과 Google Play 무비/북, 뉴스, Google+ 동기화 등 여러 가지의 항목을 볼 수 있을 텐데 홈 버튼 좌측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터치하고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삭제할 경우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를 디바이스에서 모두 지워질 거라고 안내할 테지만 해당 기기에서만 지워지는 것일 뿐 완전히 계정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삭제를 눌러 진행하면 구글플레이 로그아웃 처리된 것을 볼 수 있으니 다음 원하는 작업이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다시 Google 아이디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마음 편히 이용하면 되니 문제될 게 없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