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글자크기, 서체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로 사용하다 보면 눈이 나빠져서 잘 보이지 않거나 어르신 분들은 시력이 저하되어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정 상태를 바꿔 글씨가 잘 보일 수 있는 폰트를 선택하거나 사이즈를 큰 걸로 적용하여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 텐데 알고 나면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누구나 쉽게 설정해서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휴대폰 바탕 화면을 살펴 보시면 기본적으로 설정 앱을 찾을 수 있을 테니 터치하도록 합니다.

 

물론 기종에 따라 약간씩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찾을 수가 있으며 제가 사용하는 폰에선 연결, 디바이스, 입력 및 제어, 일반 메뉴를 볼 수 있을 텐데 디바이스가 선택된 상태에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개인 설정 항목 중 [서체]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서체 종류와 글자 크기를 바꿀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먼저 서체 종류를 살펴보기 위해 누르면 목록을 불러오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본이 적용되어 있지만 다른 폰트로 애플 민트, 초코쿠키, 팅커벨 등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체크하고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돼요.

 

728x90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폰트를 검색하면 여러 가지 종류의 글꼴을 설치 후 적용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핸드폰 글자크기를 보면 기본적으로 작게 맞춰져 있을 텐데 항목을 누르면 최대 작게부터 아주 작게, 작게, 중간, 크게, 아주 크게, 최대 크게 총7가지 종류로 나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테스트하기 위한 차원에서 [최대 크게] 글자 크기를 선택해 봤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에만 적용할 수 있다는 안내 글을 확인할 수가 있었으며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는 [아주 크게] 글자크기를 적용한다고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살펴보면 글자가 엄청 커진 걸 볼 수 있을 테니 상황에 따라 변경하면서 사용해 보시면 좀 더 편하게 모바일 기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이제 더 이상 자세히 보려고 가까이 화면을 들여다 보지 않아도 되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폰의 제조사별로 적용하는 과정이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설정 앱을 선택하여 쉽게 폰트 종류와 사이즈를 바꿀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핸드폰 글자크기 및 폰트 스타일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