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하면서 필요에 따라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서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할 때가 있을 텐데 이러한 작업이 계속되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점점 쌓이다 보면 PC 성능이 저하되고 속도가 조금씩 느려지면서 답답함을 느꼈던 적이 있을 겁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내려받은 프로그램, 은행 또는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서비스 및 조회를 위해 보안상 필수로 받았던 보안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버벅거림과 끊김 현상이 발생하여 정상적인 작업이 어려웠던 경우가 있을 텐데요.

 

주기적으로 컴퓨터의 상태를 파악하고 정리해 줄 필요가 있지만 상황이 여유롭지 못해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을 거라 생각해요.

 

728x90

 

그래서 사용자 피씨 환경을 예전처럼 원활하게 다시 개선시키기 위해 지금부터 몇 가지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 후 동일하게 진행하면 처음 사용했던 것처럼 쾌적한 환경에서 웹서핑과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내 컴퓨터 아이콘을 볼 수 있을 텐데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현상에 대처하기 위해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주시고요.

 

 

 

 

로컬 디스크를 우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하시고 창이 열리면 [디스크 정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얼마만큼의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지 계산하는 작업이 진행될 것이며 완료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가 있다고 하니 스캔 과정이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고 정상 완료되면 최대한 얼마만큼의 디스크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지 알려줄 것이므로 삭제할 파일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목록을 선택할 때마다 아래쪽에 설명 글을 볼 수 있으니 어떤 형식의 파일인지 자세히 알고 싶다면 살펴본 다음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요.

 

 

시스템 파일 정리를 마친 후 밑에 [확인]을 누르면 불필요한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 처리할 수 있을 것이며 일부 소요 시간이 있을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속성 창 상단을 보면 도구가 있을 테니 누른 다음 드라이브 최적화 및 조각 모음의 [최적화]를 누르면 PC의 드라이브를 최적화하여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질 테니 도움 될 것입니다.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창이 추가로 열리면 피씨에 있거나 연결된 드라이브가 목록에 표시되어 있을 텐데 C드라이브 분석 후 최적화하시면 원활한 상태로 개선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쓸모없는 보안 프로그램을 정리해 줄 필요가 있는데 이런 작업에 최적화된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구라제거기'를 웹상에서 찾을 수 있을 테니 설치하도록 합니다.

 

 

 

 

이곳을 통해 최신 버전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Hoax Eliminator를 설치할 수가 있는데 내용을 읽다 보면 중간쯤에 압축 파일을 제공하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눌러서 받은 다음 실행하세요.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여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면 될 텐데 패스워드는 teus.me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압축 상태가 해제되면 운영 체제에 맞는 폴더를 열고 Hoax Eliminator 응용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게 되면 심플한 창이 뜰 거예요.

 

 

 

 

이제 현재 컴퓨터에 깔려있는 여러 가지 유형의 보안 프로그램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깔끔하게 [모두 제거]를 눌러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현상을 해결할 수가 있고 예전처럼 원활한 PC 사용이 가능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