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QuickTime은 미국 애플사에서 만든 멀티미디어 개발과 저장 및 재생 기술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매킨토시 컴퓨터에 동영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운드와 문자, 애니메이션, 비디오 데이터 등을 하나의 파일 형식으로 통합시키고 화상 정보를 추출하여 압축 및 재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매킨토시 PC용으로 개발됐지만 윈도우를 비롯한 다른 운영 체제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인터넷 웹상에서 찾아보면 자료실이나 특정 웹사이트에서 디지털 미디어 재생기인 쿽타임을 설치할 수도 있지만 최신 버전을 이용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파일을 받는 게 보안상 안전하며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과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사용해 보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QuickTime'을 입력할 경우 관련 사이트를 안내할 텐데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진행을 위해 표시한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Windows용 7.7.9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728x90

 

이제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면 Installer 파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 후 실행하면 되겠고 프로그램 시작하기 창이 열리면 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쿽타임 플레이어 및 필수 QuickTime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할 테니 읽어본 후 [예]를 눌러 동의하시고 일반 유형을 선택한 다음 저장될 폴더의 위치를 결정하고 바탕 화면 바로가기, QuickTime 7 및 기타 Apple의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업데이트 체크가 있을 테니 확인한 후 이상 없다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럼 프로그램의 유효성 검사와 구성요소 등록을 업데이트하여 확인이 되면 최종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이 작업은 몇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으니 기다리면 되겠고 성공적으로 끝나면 밑에 [완료]를 눌러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과정을 마친 후 실행을 하면 심플한 구성의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으며 사용법도 쉽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텐데 상단 메뉴 중에서 [파일]을 누른 다음 [파일 열기]를 선택하여 원하는 영상을 불러올 수 있으니 보고 싶었던 영상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해 직접 편집해서 만든 강아지 하울링에 관한 영상을 선택했으며 추가로 미디어 재생기 창이 열리더니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걸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심플하고 제어 및 사용하기 쉬운 구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즐겁고 편하게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며 모바일, 디지털 카메라 및 비디오 등을 MAC 혹은 다른 피씨에서 언제든지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이 지원되고 있는 상태이니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이상으로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