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유명하며 전 세계 많은 사용자가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위주로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지만 음악만 듣는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접속하여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상황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서 다른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상태에서 빠져 나오게 될 경우 자동적으로 음악이 멈추게 되어 불편함을 느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이런 점을 고려해서 YouTube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1개월 동안 체험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지만 기간 제한이 있고 나중에 계속 이용하고 싶을 땐 비용이 발생하기에 부담감을 느낄 수도 있는데 youtube vanced 앱을 이용할 경우 다른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계속 음악을 들을 수 있게 유지할 수 있으니 사용하면 유용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 가능한 앱 다운 및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설치 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아래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https://youtubevanced.com

 

메인 화면이 열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For Non-Rooted Devices에 DOWNLOAD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728x90

 

넘어간 화면에서도 마찬가지 아래로 내리다 보면 MicroG APK Download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 MicroG Vanced (New)를 눌러 다운로드해 주세요.

 

만약에 완료된 후 선택했을 때 보안상의 이유로 설치 차단이 되어 있다고 나올 땐 [설정]을 눌러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허용하는 것으로 체크한 다음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허용으로 설치합니다.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앱이 설치됐다고 알려줄 테니 [완료]를 누르면 되고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와 APK Download에서 앱 색상을 지정해 줄 필요가 있는데 다양한 버전이 있으니 결정하시면 되고 저 같은 경우 White/Black을 설치했어요.

 

 

 

 

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 작업을 위해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파일을 저장할 것이며 최종적인 단계로 YouTube Vanced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마칠 수 있으니 [다음]을 누르며 과정을 마무리합니다.

 

 

 

 

이제 모바일 바탕화면을 살펴보면 유튜브 밴스드 앱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실행하세요.

 

최초 실행 시 개발자 정보를 알리는데 CLOSE를 누른 다음 우측 상단 프로필 모양을 눌러 구글 계정과 연결시킨 후 정상적으로 접속되면 앞으로 홈 화면을 눌러 다른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영상이 멈추지 않고 광고도 표시되지 않아 좋을 겁니다.

 

 

 

 

그래서 연속적으로 노래를 들을 때 중간에 광고가 나오면서 끊기게 되어 불편했었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 멈춰버려서 불만족스러웠던 분들은 앞으로 이 앱을 이용하면 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