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감증명서처럼 인터넷에서 본인의 신원을 증명할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자정보인 이것은 상황에 따라 민원업무 또는 전자상거래 등 특정 분야에서 목적에 맞게 사용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웹상에서 공공기관 사이트에 등록 후 접속하거나 인터넷뱅킹의 업무를 처리해야 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신원 확인, 문서 위조 및 변조, 안전하게 거래한 사실이 증명되는 전자서명으로써 중요한 역할로 활용되는데 간혹 사용하던 암호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 진행해야 될 일을 처리하지 못하고 있어 당황했던 적이 한번쯤 있을 거예요.

 

현재 5회 정도 잘못 입력하면 영업점을 방문해야 될 수 있기 때문에 곤란할 텐데 이럴 때 어쩔 수 없이 해당되는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관련 절차가 다소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렴풋이 생각나는 상태라 여러 번 시도해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을 경우라면 횟수에 상관 없이 찾을 때까지 비밀번호 입력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으니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곳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서 시도하면 해결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입력창에 '한국정보인증'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해당 사이트가 나올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면 주요 서비스 항목에서 [인증서관리]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주세요.

 

728x90

 

처음 방문했을 경우 한국정보인증(주)가 제공하는 SecuKit NX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되고 지정된 폴더에 파일을 찾아 실행 후 설치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했다면 인증서관리 페이지를 열고 주요기능에서 [인증서 암호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증서를 선택 창이 추가로 열릴 것이며 저장된 위치와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적으면 될 텐데 참고로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고 안내하고 있으니 정확히 입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어렴풋이 기억나는 비번을 적으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횟수에 상관없이 여러 번을 계속 반복해서 시도해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이렇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방법은 어렵지 않으므로 누구나 쉽게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 좋게 찾은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계정의 비번과 일치하는 암호라면 문제 될 게 없겠지만 인증서 비밀번호만 다르니 잊어버리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찾아보면 자칫 잘못하여 여러 번 시도하다가 막혀버리게 될 우려가 있으니 알려드린 이곳을 이용하시면 제한 없이 확인 가능하니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