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Facebook을 접속할 때 이메일 주소를 통해 로그인을 하게 되는 건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모두 알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페북의 ID가 이메일 주소라고 잘못 아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수합병한 인스타그램만 보더라도 처음 가입할 때 ID를 바로 알 수 있는데 페북은 별도로 직접 만들어야 하기에 잘 신경 쓰지 못한 사람은 아예 모르고 지나가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지인이 페북 아이디를 물어보면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는 다소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일어나게 되는 것인데요.

 

이제라도 알았다면 자신의 고유주소인 페이스북 아이디찾기를 통해 나를 더 쉽게 알릴 수 있어야 하고 나아가 다른 SNS나 블로그 등 웹상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곳에 추가로 연동시켜 적극적인 자기 PR도 가능하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Facebook 계정을 통해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모양을 눌러주면 메뉴가 열리는데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이름이나 연락처 등의 신상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URL)을 바꿔줌으로써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및 변경까지 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 우측에 있는 [수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사용자 이름을 바꿔줄 수 있게 입력란을 보여주는데 참고로 특수문자가 들어갈 수 없고 5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중복된 ID는 안되고 확장명 com, net을 쓸 수 없고 단 1번만 변경이 가능하다는 지침이 있습니다.

 

728x90

 

생각한 ID를 적어주고 나서 아래에 있는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면 즉시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아이디를 바꿔주는 게 가능하니 아직까지 몰랐던 분들은 계정 설정에서 수정하면 됩니다.

 

 

 

 

이제는 페이스북 아이디찾기를 통해 설정줬으니 누군가가 페북 계정의 아이디를 물어보면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을 텐데요.

 

추가적으로 프로필이나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가 있으니 자신의 고유주소를 잘 활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