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버전의 PC 텔레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elegram은 개인정보를 보호받고 이야기할 권리가 있다는 걸 신조로 삼은 메신저이며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과 비교해 보면 조금 더 보안체계가 확실한 장점이 있는 걸 알 수 있기에 점점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기본적으로 텍스트 형식의 문자 전송은 물론이고 사진과 동영상, 파일 등을 보낼 수 있고 상당히 가벼우면서 빠른 편이며 대화에 암호를 설정하여 비밀대화를 나눌 수도 있어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암호화 메신저로 점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후 실제로 상금을 걸고 해킹 콘테스트를 실시했지만 아직까지 암호를 푼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보안체계가 갖춰져 있으니 사용하면 유용할 텐데 PC와 모바일 버전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설치하시면 돼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Telegram 다운 및 텔레그램 사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필요할 경우 이 글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http://www.telegram.pe.kr

 

우선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열고 상단 주소창에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약간만 스크롤을 내릴 경우 윈도우 PC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눌러서 설치 파일을 저장하시면 되고 이후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여 t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728x90

 

그런데 설치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좀 더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무설치 웹버전을 이용해 볼 수도 있으며 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를 정확하게 적으면 웹버전이 열릴 테니 진행하면 될 거예요.

 

참고로 피씨 버전에서 메신저를 사용해보기 전에 기본적으로 계정이 있어야 되는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받은 다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셋업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Select Setup Language 창이 뜰 텐데 English로 설정된 상태에서 일단 OK를 누르세요.

 

 

 

 

그럼 다른 유틸리티를 다운받는 과정과 동일하게 저장할 위치, 시작 메뉴 폴더,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최종 검토 후 Install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파일 추출 후에 정상적으로 완료될 것이며 바탕 화면을 보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될 테니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되고요.

 

 

 

 

창이 열리면 중간에 [한국어로 진행] 링크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돼요.

 

 

 

 

한글로 바뀐 화면에서 [대화 시작하기]를 누르고 모바일 전번을 적은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활성화 코드가 휴대 전화로 전송될 텐데 국제발신이니 바로 올 때도 있고 잠시 기다려야 될 수도 있으니 감안하실 필요가 있으며 5자리 숫자를 확인 후 코드를 적으면 성명을 입력하고 사진을 업로드하여 계정을 새로 만들 수 있어요.

 

 

 

 

자동적으로 이용약관에 동의한 걸 진행될 것이며 이제 대화방이 표시될 창이 열릴 테니 좌측 상단 3단 선 모양을 눌러 그룹과 채널을 만들 수 있고 연락처 추가와 전화 설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설정]을 누르면 프로필 수정, 알림, 개인 정보 및 보안, 대화방 설정, 고급, 언어, 기본 인터페이스 비율 등을 변경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기본 세팅 상태를 나에게 맞도록 적용한 후 PC와 모바일 기기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을 테니 자유롭게 대화를 시도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데스크탑 Telegram 설치하는 과정 및 텔레그램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겠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