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집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업무에 종사하거나 학습 및 과제로 인해 관련 파일을 공유하다 보면 특정 파일 또는 여러 가지의 자료를 모아서 전달하려는 과정에서 용량을 초과하여 한 번에 보내지 못할 때가 있어 곤란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구분지어 따로 나눠서 전송할 수도 있겠지만 번거롭고 불편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압축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40여개의 다양한 압축 파일을 지원하여 전체적인 크기를 줄일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최적의 멀티 압축 유틸리티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사용하기 간편하므로 찾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폭 넓은 대응능력과 강력한 압축 및 해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데 이용하기 위해선 일단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알툴즈'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사이트 링크 밑을 보면 카테고리가 있는데 [알집]을 클릭해 주세요.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 알집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텐데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와 주요기능 등 관련 정보를 알려줄 테니 확인하시면 되고 [설치하기]를 누르면 ALZip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지정된 곳에서 찾아 들어가 해당 파일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허용하면 내 컴퓨터에 꼭 필요한 필수품인 ALZip을 받을 수 있는 설치 창이 열릴 것이며 사용권과 관한 내용을 읽고 [동의]를 눌러주세요.

 

 

 

 

다음 단계로 [설치 시작]을 누르면 되고 하단 우측에 알툴바 추가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화면에서 하단을 보면 제휴 서비스와 zum을 홈페이지로 설정하는 것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니 필요하지 않으면 해제하시고 바로 진행하기 위해선 빠른 설치, 상세한 설정을 하고 싶을 땐 사용자 지정을 눌러 확인 후 결정하면 될 거예요.

 

728x90

 

알집 무료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압축 해제 과정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며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완료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마무리될 무렵 한번 더 추가로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으니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고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제 해당 파일 또는 폴더를 찾아 우클릭 후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압축할 파일 추가 창이 열리면서 전체 목록을 살펴볼 수 있으니 최종 확인하시면 되고 파일 추가와 삭제뿐만 아니라 파일명, 압축방식, 분할크기를 변경할 수도 있고 고급설정과 암호도 생성 가능하니 선택 후 [압축]을 누르면 됩니다.

 

 

 

 

파일 개수와 크기에 따라 일부 소요되는 시간이 있을 테니 기다리면 되고 잠시 후 압축 완료됐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으며 지정 폴더에 들어가면 추가 생성된 ZIP 파일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사용법도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이용해 볼 수 있고 작업을 완료 후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하거나 관리하기 편할 테니 만족스러울 것이며 이상으로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부디 유익하셨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