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외환은행 환율조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각 나라마다 쓰는 언어가 다르듯이 돈의 형태와 단위가 다르고 환율이라 함은 1국 화폐와 타국 화폐의 교환 비율을 말하는데 국제 경제 사정과 흐름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는 걸 아실 겁니다.

 

 

 

 

최근에 미국에서 금리 인상에 대한 발표로 인해 달러에 관심을 갖으려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으며 저 같은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서 매달 광고 수익금으로 달러를 받고 있는 상태라서 상황에 따라 환전하는 시기를 결정해야 되기에 가끔씩 환율이 어느 정도인지 조회해 볼 때가 있는데요.

 

물론 네이버에서 달러를 검색하시면 대한민국 원(KRW) 값과 관련된 데이터를 알 수 있지만 간혹 오류가 발생하거나 지연될 수도 있다고 안내되어 있으며 KEB하나은행 기준으로 볼 수 있게 나올 텐데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은 합병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관련 사이트를 통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외환은행 환율조회 가능한 방법을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KEB만 입력해도 관련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하시고 검색 결과가 나오면 사이트 링크 아래 카테고리 중 [환전/환율]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될 것이므로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런 페이지가 열릴 텐데 좌측 상단 쪽에 [전체환율보기] 버튼이 있으니 눌러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제 추가로 창이 열리 것이며 오늘 일자의 현재 환율을 확인할 수가 있고 [일자선택]에서 원하는 연월일 8자리를 입력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상단 메뉴를 보면 일일변동내역과 기간별 환율, 환가료율, Libor 금리, KorLibor 금리조회도 가능하니 살펴보시면 되고 엑셀로 다운로드 후 저장하거나 인쇄도 할 수 있어 편리할 것입니다.

 

 

 

 

그러니 이 서비스 데이터를 확인하여 외화 송금 또는 입금받을 때와 현찰로 외화를 사거나 팔기 위한 과정을 진행하려 할 때 외환은행 환율조회 사이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며 환전 시 어느 정도 반영될 예정인지 쉽게 파악할 수가 있어요.

 

728x90

 

또한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업무상 출장을 나갈 일이 많은 분들의 경우 매번 이동하면서 확인하기엔 조금 불편할 수도 있는데 환율 전문 애플리케이션 Hana 1Q Bank 환율 앱을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다양한 환율 정보를 볼 수 있고 추이 분석도 가능하니 여러모로 유용할 것입니다.

 

 

 

 

이렇게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해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니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상으로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