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쇼 뷰어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과제 또는 회사 업무를 프레젠테이션 발표 자료 형식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한글과컴퓨터의 한쇼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도 주변에서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자료를 주고받다 보면 한쇼가 깔려있지 않은 PC에선 제대로 호환되지 않아 불편할 수도 있는데 단순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열어보는 경우라면 굳이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받을 필요 없이 뷰어를 깔면 효과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도움 될 거예요.

 

또한 사용법이 쉬운 편이고 효과적이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공공기관 및 관공서 같은 곳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는 걸 주변에서 볼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필요한 분들을 위해 한쇼 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시면 앞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되어 좋을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이트 밑에 보이는 카테 고리 중에 [다운로드/지원]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고 한컴오피스 뷰어의 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공통 항목 아래를 보면 [다운로드]의 링크가 보일 테니 피씨 운영 체제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응답하여 연결되면 잠시 후 웹 브라우저를 통하여 HOffice Viewer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테니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여 더블클릭 후 실행하세요.

 

 

 

 

처음에 Extracting 추출 과정이 진행되는 창이 나오면서 압축 상태 풀릴 것이며 이어서 필요한 파일을 준비하는 동안 잠시 기다리면 될 겁니다.

 

 

 

 

이후 창이 뜰 텐데 한컴오피스 뷰어는 ODF 저장 및 불러오기, PDF 불러오기 진행을 위해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을 꼭 설치해야 된다고 하니 [확인]을 누른 다음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겠고 넷프레임워크 설치 과정이 실패할 경우 반드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되며 안내에 따라 완료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마쳤다면 한쇼 뷰어 다운로드 과정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는데 관리자 시작을 위해 넘어가고 한컴오피스 뷰어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테니 읽어본 후 동의 표시 후 넘어갑니다.

 

 

 

 

이번에는 파일 연결로 Viewer를 사용하여 열 파일 형식을 선택하면 되는데 한쇼 체크 후 넘기세요.

 

이제 최종 인스톨 과정이 마무리되기 전까지 잠시 기다리면 되겠고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설정]을 눌러서 세팅을 합니다.

 

 

 

 

사용자 설정을 눌러 실행 환경을 결정하면 되지만 기본 값 그대로 진행해도 괜찮으니 확인하면 되고 모든 과정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한컴오피스 NEO 제품군을 사용할 수가 있으니 [마침]을 눌러주세요.

 

 

 

 

이제 한쇼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게 되면 슬라이드 화면을 볼 수 있을 테니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편집할 수는 없지만 열람 및 인쇄 작업은 가능하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운영체제와 장치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한 문서 열기 환경을 제공하니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활용하여 업무 처리를 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한쇼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