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시간 설정과 관련된 프로그램으로 한국 표준 시간 utck 3.1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한국 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작한 인터넷 새 시각 동기 프로그램으로 알려지고 있는 utck는 오차 없이 PC에 정확한 시간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 쪽을 보면 기본적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인터넷 웹상에서 표를 예매한다거나 대학교 수강신청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시간적인 부분에서 오차가 발생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해봐야 될 텐데요.

 

그래서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현재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인 KRISS의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으니 받으면 됩니다.

 

그렇지만 이런 과정이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진행해야 될지 몰라 헤맬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통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한국 표준 시간 utck 3.1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KRISS'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 표준 이야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하위 메뉴로 [표준시각 맞추기]를 확인할 수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세요.

 

 

 

 

바뀐 화면에서 설치하는 방법과 사용할 때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고 주요기능에 관한 내용도 정리되어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되고 [UTCk 3.1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728x90

 

그러고 나서 지정된 폴더로 이동한 다음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하면 추출되어 실행될 것이며 인스톨 창이 열릴 텐데 처음에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알릴 테니 읽어본 후 밑에 [Yes]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저장될 위치 선택으로 폴더가 만들어질 위치를 확인하시면 되며 [Next]를 눌러 나머지 과정을 마무리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 내컴퓨터 Program Files로 들어가 본인이 지정한 경로에서 KRISS 폴더를 열면 UTCk3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심플한 한국 표준 시간 utck 3.1 창이 열릴 것이며 사용자 PC의 시간과 표준 시간의 오차도 알려주니 확인 후 옆에 [동기] 버튼을 누르면 오차 없이 정확하게 동기화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서비에서 응답하지 않으면서 실패하게 될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허용한 다음 다시 누르면 동기되었다는 문구로 바뀐 걸 볼 수 있으며 동기를 눌러 오차 범위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테니 도움 될 거예요.

 

이렇게 utck 3.1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한국표준 과학연구원에 표시된 시간과 동일하게 맞춰볼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설치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주요기능으로 알림 설정 기능, 멀티 시계창, 투명 시계창, 스크린 세이버, 시각 전송 기능이 있으니 살펴보면 되겠고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면 공식 KRISS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요.

 

이상으로 한국 표준 시간 utck 3.1 다운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