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검색엔진 포털 사이트에서 조회되는 문서와 블로그의 순위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워드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블로그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관리하고 계신 분들은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과 작성된 포스팅의 순위로 VIEW 영역에서 어떻게 자리하고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을 텐데 현재 네이버 검색 광고를 통해서 알아보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간혹 금지된 키워드로 등록되어 확인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선 자신이 작성한 글이 상위에 노출되고 있어야 클릭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고 그래야 방문자 수도 더 늘어나게 돼서 보람을 느끼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핵심 단어를 검색하고 있는 상태인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전조사 차원에서 알아볼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Keyword 검색량과 발행된 문서 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다중 선택을 하거나 원하는 기준에 맞게 설정하여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지만 별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해 아쉬웠던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럴 때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하면 피씨와 모바일의 검색량뿐만 아니라 총조회수, 문서수, 첫 페이지에 있는 블로그순위가 어떤 상태인지 글을 작성하기 전에 미리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매우 유용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Keyword master를 입력하면 결과로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메인 화면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고로 유효한 Keyword로 검색되는 모든 정보는 NAVE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점과 피씨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기본적인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상단에 조회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한 다음 옆에 돋보기 모양을 누르거나 키보드에서 엔터를 누르면 돼요.

 

블로그순위 같은 경우 상단에 노출된 순서대로 아이콘이 표시될 텐데 네이버(N), 티스토리(T), 다음(D), 기타(E)로 구분될 거라고 알려줍니다.

 

 

 

 

테스트로 알아보기 위한 차원에서 인스타그램 PC 버전 라이브를 입력하고 찾아보니 PC 및 모바일 검색량은 물론 총 조회된 횟수와 문서수도 파악할 수 있고 맨 끝에 순위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728x90

 

또한 키워드마스터는 추가 검색이 가능한데 방금 전에 입력했었던 키워드는 지워져 있을 테니 따로 Backspase키를 눌러 지울 필요가 없어 나름대로 편할 것이며 추가적으로 검색을 하더라도 이전에 조회했던 기록(내역)이 그대로 남게 되어 정보를 비교해 볼 수가 있으므로 상당히 편리할 것입니다.

 

 

 

 

또한 검색어와 연관되어 있는 관련 Keyword를 제안해줄 테니 더 많이 찾는 검색어를 살펴볼 수 있으며 기록이 많아졌다 싶으면 맨 앞에 빼기(-) 모양을 눌러 삭제할 수도 있고 좌측 밑에 보이는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정리할 수 있어요.

 

또한 좌측 메뉴 중 웨어이즈포스트를 선택하시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발행된 글이 VIEW 영역에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지 알 수 있고 블로그에서 공개한 RSS의 개수만큼 출력되는 걸 파악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만약에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고 누락된 게 있다면 다시 점검하실 필요가 있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작성한 글 반영 요청을 해서 관리할 수가 있어요.

 

키워드마스터 도구는 이렇게 여러 가지의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인하지 않고 편하게 찾으려는 Keyword 및 검색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운영 및 마케팅 작업에 도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