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곰앤컴퍼니가 만든 GomPlayer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스킨 제공과 쉽고 편리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물론 요즘에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재생 프로그램이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넘버원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유지하고 있는 걸 생각해 보면 그만큼 사용할 만한 가치가 분명하기 때문일 것이며 프리웨어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핵심적인 기능이 많은 것이 장점일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영상을 보기 위해 자주 사용되지만 가끔 외국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재생하려고 할 때 자막이 표시되지 않아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텐데 곰플레이어는 고전에서 최신까지 영화 자막을 지원하고 있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10여년 간 데이터를 집합해서 모아놓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을 이용해 보면 자동적으로 자막 싱크를 조절할 수가 있고 재생 중인 영상에 적합한 글자를 보이게 하여 편하게 볼 수 있어요.

 

728x90

 

그렇지만 아직까지 방법을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서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러한 일이 생겼을 때 동일하게 적용 후 이용하면 될 겁니다.

 


 

 

 

우선 재생 프로그램을 구동하고 나서 우측 아래쪽을 보면 [SUB]라는 버튼이 있으니 누른 다음 메뉴가 나오면 [자막 찾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재생한 동영상의 제목을 확인하여 가장 비슷한 제목의 자막을 찾아서 안내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검색 결과를 리스트 형식으로 볼 수 있으니 해당되는 걸 선택하시면 되고 넘어간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눌러 내려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지정된 폴더에서 찾은 다음 영화를 재생하고 나서 자막 파일을 곰플레이어 화면에 드래그 & 드롭하게 되면 적용된 화면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제목이 일치하지 않아서 정확한 검색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이럴 땐 다시 [SUB] 버튼을 누른 후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을 선택하시고요.

 

 

 

 

상단 쪽에 언어 목록과 검색창이 마련돼 있으니 감상하려는 영화 제목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최신 등록순으로 분류된 리스트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공지사항에 저작물 보호리스트에 관련된 내용이 안내되어 있을 텐데 저작권보호업체에서 요청한 업체와 작품명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정리하여 나열한 작품의 해당 저작물에 대해선 공유하지 말아야 된다고 안내하니 각별히 유의하셔야 될 겁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자막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찾아볼 수 있으니 화면에 자막이 표시되지 않을 때 검색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구독하기, 우측에서 다른 SNS 및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어요.

 

이상으로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이용하는 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