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youtube 바로가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유튜브는 자신이 마음에 든 콘텐츠 영상 또는 음악이나 영화 등을 감상하고 직접 만든 영상을 업로드하여 가족과 친구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재미와 유익함을 느낄 수 있어 자주 들어가 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누구나 자기만의 콘텐츠 영상을 촬영 및 편집해서 업로드할 수가 있고 관심 있는 영상을 구독하여 알림을 통해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심심할 때마다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바일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유튜브 앱이 바탕 화면에 존재하고 있거나 없을 땐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지만 데스크톱과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죠.

 

그래서 PC 버전으로 들어갈 때마다 매번 인터넷 검색창에 유튜브를 입력하고서 사이트 링크를 찾아 접속하는 일련의 과정이 가끔씩 불편하고 번거롭게 느껴졌던 적이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좀 더 쉽고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youtube 바로가기 방법은 크롬을 기준으로 하여 알려드리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최초 한 번만 적용하면 되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우선 웹 브라우저 창을 열고 유튜브를 검색해서 이동한 후 우측 상단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드롭 다운되는 메뉴가 나올 것이며 북마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추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이 방식은 상단 URL 주소 우측에 보이는 별표를 누르는 것과 동일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북마크에 추가하기 위해 이름을 바꿀 수 있는 창이 나올 것이며 이름을 변경해도 되고 폴더 지정도 가능하니 폴더를 [북마크 바]로 설정 후 [완료]를 누르면 아이콘이 상단에 생성될 겁니다.

 

 

 

 

그러니 나중에 들어갈 때 웹 브라우저만 실행한 다음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가 있으니 편할 것이며 빨리 접속할 수 있을 거예요.

 

 

 

 

또 다른 youtube 바로가기 방법은 마찬가지 우측 상단 점 3개를 누른 다음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추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바로가기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고 다시 물어보는 창이 나오면 [만들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 파일 > 보내기>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셔도 되고 유튜브 페이지 빈 공간 아무 데나 우클릭을 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 설정 가능하고요.

 

 

 

 

잠시만 기다린 후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유튜브 아이콘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좀 더 빠르게 이동해서 접속할 수가 있으니 앞으로 이 방식을 이용하면 편하게 들어갈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나눠볼 수 있고 알려드린 이 방식은 youtube 바로가기만 되는 것은 아니고 다른 어떤 웹사이트도 북마크(즐겨찾기)로 추가 또는 아이콘을 만들 수 있어 관리가 편할 것이며 웹서핑을 하거나 작업 중에 쉽게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고 싶을 때 이 방식을 이용하면 좀 더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거예요.

 

어렵지 않고 간단한 설정이니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또는 다른 SNS 및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