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KakaoTalk는 국민 앱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 되는 일이 많아서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편의 기능으로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고 있으며 모바일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더 기대를 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인정받게 되고 대중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활용되고 있는 요즘인데 메신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계정을 다른 기기 및 환경에 접속해 봐야 될 때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자동로그인 설정에 익숙해져 있는 상태라 암호에 제대로 신경 쓰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 카톡을 이용해서 문자 및 무료통화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등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서비스와 연결 가능한 점을 생각해 보면 카톡 암호 역시 중요한 개인 정보라고 볼 수 있으니 잘 기억하셔야 돼요.

 

또한 불순한 의도를 품고 접근하려는 걸 대비하고 예방하려면 주기적으로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 작업을 해주는 게 좋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보안상 안전한 계정 관리를 위해 비번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앱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전체 설정]을 눌러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개인/보안]을 선택하고 넘어가서 개인 정보 항목의 [카카오 계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기본적인 내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있는데 보안설정에서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눌러주세요.

 

728x90

 

먼저 소중한 정보 보호 및 본인을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존의 비번을 입력하셔야 되고 만약에 잘 생각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쪽에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링크를 눌러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8~32자리의 영문 대소문자와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설정하시면 되고 웬만하면 다른 곳에서 똑같이 사용하고 있거나 쉬운 비번은 유추해서 알아낸 후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최대한 조합해서 다른 암호를 만드는 게 좋을 거예요.

 

 

 

 

이렇게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 과정을 완료하면 변경됐다는 팝업창이 뜰 것이며 로그인 상태가 계속 유지된다고 하는데 만일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가 확인됐다면 다른 서비스 로그아웃을 눌러 계정을 보호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겁니다.

 

이렇게 모바일로 한 번만 바꾸면 PC 버전에서도 적용되어 바뀐 비번으로 접속할 수 있을 것이며 보안상으로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