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툴바 실행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 웹서핑을 할 때 상황에 따라 캡처하거나 유용한 사이트 또는 마음에 든 내용을 북마크하고 메모할 수 있으며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것이며 검색 엔진으로 NAVER를 자주 이용하고 계실 경우 툴바를 활용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이러한 기능이 있는 줄 모르고 편한 Toolbar를 사용하지 않고 어렵게 비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있었던 분들이 은근히 많을 텐데 이용할 경우 스마트한 작업 및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며 툴바 클릭 한 번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웹서핑 중 똑똑한 도우미 역할을 해줄 테니 좀 더 인터넷 검색이 수월해지고 좋을 텐데 평소에 관심 갖고 있었거나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서 설치 및 사용하는 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NAVER에서 만든 도구 모음, 네이버 툴바 실행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검색창에 위와 같이 입력하면 웹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 있을 테니 들어가세요.

 

 

 

 

그러면 열린 메인 화면에서 기능에 따른 간단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설치하기 위해서 표시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크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Chrome에 추가]를 눌렀고요.

 

 

 

 

추가하겠냐고 묻는 창이 나올 텐데 앱의 권한을 확인하고 나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렀습니다.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네이버 툴바가 Chrome에 추가됐다고 알릴 것이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을 보면 작은 아이콘을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아이콘을 직접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단축키로 Alt+N을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을 쓸 수 있으니 필요한 순간이 생겼을 때 사용해 보면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전, 북마크, 캡처, 메모, 보내기(공유)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 툴바 실행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고 단어의 의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중요하고 유용한 사이트를 등록하거나 화면에서 원하는 곳을 캡처 및 메모하고 현재 페이지 URL을 친구들과 편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약간씩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기능을 사용함에 있어 크게 다른 점은 없으니 나름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면 일반과 로그인 설정, 마우스 제스처, 캡처, 미니사전의 옵션 설정과 변경이 가능하니 상황에 따라 적용하고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방금 전에 다운로드했던 사이트에서 익스플로러, 크롬 버전 소개를 보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대강 살펴볼 수 있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쉬운 편이니 웹라이프에 속도를 더하고 싶을 때 이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끼게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