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툴즈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다양한 기능 및 설정이 필요한 순간이 있을 텐데 이러한 작업을 해야 될 때마다 일일이 따로 검색해가면서 설치를 해도 되지만 진행하는 과정이 다소 귀찮게 느껴질 수 있고 요즘에는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많아서 악성코드로 문제가 생길까 봐 걱정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스트소프트사에서 개발한 ALTools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한 번에 받으면 필요할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효율적이며 좀 더 신속한 작업이 가능할 거예요.

 

참고로 제품군으로 압축할 수 있는 알집, 이미지 뷰어 알씨, 음악과 가사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재생 가능한 알송, 편리한 웹서핑 도우미 알툴바, 전국민 보안 업그레이드 및 바이러스 진단 알약, 컴퓨터 시점 복구 알백, 마인드맵 알마인드, 간편 순간 포착 알캡처 등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받아 준비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알툴바, 알캡처, 알송은 국가 또는 대상, 버전과 상관없이 기업과 개인 누구나 무료로 쓸 수 있다고 하니 자유롭게 사용하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알툴즈 다운로드 과정과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일단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altools'를 입력할 경우 웹사이트 영역에서 내 PC 필수품이라고 표시된 사이트 링크를 찾을 수 있으며 클릭하면 곧바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테니 편하실 겁니다.

 

 

 

 

새 창이 열리면 하단에 제품 소개 내용을 간단히 살펴볼 수 있고 통합팩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ALToolsSetup 파일을 지정된 곳에 내려받게 될 것이며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돼요.

 

728x90

 

통합팩 공개용 설치를 진행을 위해 이용 약관을 읽어본 후 이스트소프트와 이스트시큐리티 약관 동의에 전체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서 어느 폴더에 저장할 것인지 선택할 수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고 또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그러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 표시 항목이 나오는데 필요한 제품을 체크한 상태로 넘어간 다음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경로를 지정해서 만들면 되고 만들지 않을 경우에는 밑에 체크 표시를 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이콘 관련 설정 항목으로 바탕 화면과 빠른 실행, 시작 메뉴에 아이콘을 만들 것인지 결정한 다음 알툴즈 다운로드 마지막 과정으로 준비를 마쳤으니 대상 폴더와 설치 종류, 선택한 제품, 시작 메뉴 폴더, 추가 기능의 설정 상태를 잘 살펴보신 후 밑에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제 전체적으로 인스톨 작업이 이루어질 테니 잠시 동안 기다리면 되고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지정된 곳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모아놓고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필요한 순간에 즉시 활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고 유용할 것이며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사용하시면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할 거예요.

 

 

 

 

이렇게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실 텐데 ALTools 사이트 상단 메뉴 중 알툴즈 BLOG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사용법과 Tip을 제품별로 확인할 수가 있으니 안내에 따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