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조회 또는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때가 있을 것이며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원하는 유형의 파일을 받은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과정을 진행하고 실행하다 보면 간혹 악성코드가 발견되거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컴퓨터 시스템의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고 상태가 심긱할 경우 포맷을 해야 될 때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되는데 인터넷의 발달로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좋지만 보안상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부분에서 PC 안전 관리가 취약하고 일반 사람들은 신경을 잘 쓰지 못하거나 어떻게 관리해야 될지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웹상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백신 프로그램이 많긴 하지만 실시간 감시 및 보안 상태를 확인 후 진단하고 안전하게 피씨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간편한 방법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네이버 백신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외부적인 위험 요소로부터 보안 상태를 좀 더 강화하고 PC를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에서 네이버백신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각종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해킹 등의 위협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네이버백신'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바로 쉽게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고 열린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텐데 사용 중인 PC 비트에 맞게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잠시 후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시면 NVCInst라는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뜰 텐데 치료와 예방은 물론이며 컴퓨터 성능까지 책임진다고 하니 안내 내용을 읽어보시고 설치하기 전에 미리 실행중인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다고 하니 안전하게 저장해서 닫으면 되겠고 계속 진행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 네이버백신 다운로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읽어본 후 동의해 주시면 되겠고 저장 위치 선택을 결정하면 금방 마칠 수 있으니 설치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처음 시작했을 때 최신 엔진을 다운로드 중인 표시를 볼 수 있고 이어서 기본 화면 구성을 만나볼 수 있는데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HOME에서 현재 보안상태는 안전하다고 알려줄 텐데요.

 

 

 

 

간편검사 및 최적화 기록이 없으니 한번씩 이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동시에 시작하는 것도 가능하니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여유 시간이 있을 때 상단 메뉴를 보면 PC 검사와 PC 최적화가 있으니 정밀한 검사를 통해 컴퓨터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자세하게 살펴보고 메모리와 레지스트리, 인터넷 임시파일, 윈도우 불필요 및 임시 파일을 정리할 수가 있을 거예요.

 

참고로 안철수연구소의 안티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엔진을 이용해서 악성코드의 위험으로부터 피씨를 보호하고 나도 모르게 깔렸던 ActiveX와 불필요한 IE 추가 기능, 임시파일, 레지스트리 등을 손쉽게 관리하여 빠르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유용하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니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