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긴급재난문자 소리 끄기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ㅇ비했는데 이 긴급 문자 메시지는 태풍, 홍수, 폭설, 지진 등 각종 자연재해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휴대폰으로 문자를 전송하고 있으며 빠르게 대처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서비스는 국가재난정보센터, 소방방재청, 이동통신사, 단말기 제조사의 협력으로 인해 제공되고 있는 상태이며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4세대 4G폰에는 의무적으로 긴급 재난문자방송 수신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걸 알고 계실 거예요.

 

와이파이와는 달리 공간의 제약 없으며 실시간으로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니 밖에 어떤 상황인지 나가지 않아도 알 수가 있는데요.

 

 

 

 

또한 사고 및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건 아니지만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안전안내문자를 보낼 때도 있으며 여름에는 폭염주의보로 야외활동을 자제하라고 하지만 요즘에는 미세먼지 관련 뉴스는 물론, 미세먼지 주의보발령으로 어린이와 노약자는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외출해야 될 땐 마스크를 착용하라는 문자가 자주 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 울리다 보니 중요한 일이나 작업에 집중하며 몰두하고 있을 때 이런 알림을 받게 되면 되게 신경 쓰이기도 하고 소리 때문에 시끄럽고 짜증 났던 적도 한 번쯤은 있을 텐데요.

 

728x90

 

그래서 차단시키거나 설정 상태를 바꾸고 싶은 분들도 은근히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평소에 긴급재난문자 소리 끄기, 수신 거부하는 방법이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서 동일하게 적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기종에 따라 약간 진입 경로가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선 기본 메시지 앱을 터치해 주세요.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누르거나 홈 버튼 옆 좌측 버튼을 터치하면 추가 메뉴가 나올 텐데 이 중에서 [설정]을 눌러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지만 아래쪽에 [재난문자]를 찾을 수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제 옵션 항목을 직접 체크할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기본적으로 사용중으로 표시되어 있을 텐데 비활성화하기 위해 긴급 메시지 수신에 체크 상태를 해제하여 차단시키면 다음부터는 시끄러운 소리를 더 이상 듣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긴급재난문자 알림 소리를 비활성화하여 울리지 않게 바꿀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변경하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긴급재난문자 소리 및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법에을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