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알림음 소리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카톡은 메시지뿐만 아니라 무료통화, PC 버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메신저, 메일 역할을 담당하는 KakaoTalk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다른 사용자와 무료 메시지를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하며 상황에 따라 1:1 또는 여러 명의 친구들과 그룹 채팅방을 만들어서 자유롭게 대화를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이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또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편리한 기능과 도움 되는 여러 가지의 설정을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어 좋은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많은 종류의 기능이 개편되고 추가된 것을 알 수 있고 메시지를 받았을 때 들리는 알림음이 추가된 걸 알게 되어 이번 기회에 바꾸고 싶은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내용을 통해 카카오톡 알림음 소리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평소에 바꾸고 싶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현재 기준 5년만에 알림음이 리뉴얼되어 개선되고 종류별로 더 추가됐다고 하는데 이젠 채팅방별로 알림음을 설정할 수가 있으니 대화 상대에 따라 특별하게 바꿔주면 나중에 소리만 듣고도 누구에게 카톡 메시지가 왔는지 쉽게 알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728x90

 

설정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바꿀 수 있을 텐데 우선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점 3개를 눌러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다양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알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알림음 메뉴를 누르면 여러 가지의 보이스와 멜로디, 생활음 종류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선택해서 미리 들을 수 있으니 상대 또는 그룹 대화방에 따라 각각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톡 알림음이 feat.오바마까지 추가됐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리뉴얼로 개선되어 카톡 얼럿, 메시지 왔어요, 멜로디, 휘파람, 실로폰, 트라이앵글, 유리구슬, 물방울, 뽀로롱, 딩동음, 경적 소리, 시스템 알림음 등의 소리를 미리 들어보고 이 중에 마음에 들고 괜찮은 걸 찾아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채팅방별로 소리를 바꾸고 싶을 땐 해당 대화방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의 3단 선을 누르면 옆에 메뉴가 나오는데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현재 채팅방 알림음]을 누르면 별도의 소리 설정이 가능하니 원하는 걸로 결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업데이트 후 개선된 기능을 활용하면 좀 더 재밌게 카톡을 이용할 수가 있을 테니 새롭게 느껴질 것이며 나름대로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