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크롬 팝업차단 해제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들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PC와 함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자바스크립트의 페이지로드 성능이 더욱 빨라졌다는 소식도 들어본 적이 있는데요.

 

 

 

 

비로소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브라우저 시장의 절대적인 자리를 차지하게 된 것이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에 자극받아 다른 브라우저도 하나, 개선하거나 발전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 및 입맛에 맞춰 성능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크롬을 처음 접해 사용하게 된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특정 웹페이지에 접속을 했을 때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고 말합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환경설정에서 팝업이 차단되어 있는 상태일 때 가능성이 높은데요.

 

728x90

 

이제서야 처음으로 크롬을 이용해보는 분들은 아마 잘 모를 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설정을 바꿔보면 될 것입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열면 우측 상단 쪽에 메뉴가 있는데 클릭 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Chrome의 설정 페이지가 별도로 열리게 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고급 설정 표시]가 보이니 클릭해 줍니다.

 

 

 

 

다음으로 개인정보 설정 부분이 더 보여지면 [콘텐츠 설정]이 있을 테니 클릭하면 되고요.

 

 

 

 

새로운 창이 또 열리면서 콘텐츠 설정 메뉴가 나오고 스크롤을 내려 팝업 항목을 찾습니다.

 

여기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 안함 (권장)'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현재 크롬 팝업차단 해제가 되지 않은 것인데요.

 

 

 

 

그래서 특정 사이트만 팝업을 허용하고 싶을 때는 바로 밑에 [예외 관리] 버튼을 눌러서 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한 다음 허용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귀찮다거나 불편할 수 있겠지만 안전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효율적일 거라 생각해요.

 

 

 

 

이런 부분이 크게 상관없거나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크롬 팝업차단 해제'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에 체크를 상태를 변경하여 완료하면 됩니다.

 

적용하고 나서 예전에 문제가 됐었던 특정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 보면 차단되지 않고 자동적으로 뜨게 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전혀 어렵지 않게 문제 됐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데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으로 바꾸면 앞으로 원활한 웹서핑이 가능해질 겁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