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친구, 아는 지인들과 온라인상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게 가능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쉽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하며 주변 친구들과 공유하고 게시물을 본 후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를 표시하며 마음을 표현할 수가 있어 많은 분들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작성한 글이나 올린 사진을 보고 싶어서 상대방의 피드를 보려고 시도했으나 이름 또는 아이디를 검색하여 들어가보면 팔로워와 팔로잉 표시가 안 뜨고 찾을 수 없는 사용자라고 나와서 어떻게 된 일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제 처음 인스타그램을 시작하여 활동하고 있는 상태거나 가끔 접속하는 분들은 어떻게 된 건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현상은 그 계정의 소유자가 계정을 비활성화했거나 삭제(탈퇴)했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름이나 아이디를 검색하는 건 가능하고 게시물과 팔로워 수는 표시될 것입니다.

 

또한 프로필 사진이 바뀌는 것은 잠시 활성화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는데 로그인만하면 비활성화 상태가 쉽게 풀리니 그때 변경한 것일 수 있어요.

 

또 다른 경우로 올린 게시물을 전부 보관함으로 옮겨서 정말 게시물이 없는 상태일 수도 있지만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는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728x90

 

운영 정책에 따라 위반됐을 시 비활성화되는 사례도 있으니 나중에 사석에서 따로 만났을 때 무턱대고 따지듯이 물어보는 건 자제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차단 당한 상태라면 이름이나 아이디 검색 자체를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계정에 들어갈 수 없으니 팔로잉, 팔로워 수도 알지 못하게 되고 해당 사용자를 찾을 수가 없다고 안내할 거예요.

 

그런데 다른 계정으로 상대의 피드를 확인해 보면 나오지만 내 계정으로 찾아볼 땐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면 현재 본인은 차단 당한 게 맞습니다.

 

반대로 실수해서 그 사람을 자기가 먼저 차단했을 경우에도 상대의 계정을 볼 수 없게 될 수 있으니 차단 목록을 확인해 볼 필요도 있지만 목록에 없는 상태라면 그 사람이 나를 정리한 게 맞을 거예요.

 

간혹 오류 때문에 차단됐어도 상대방의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 게시물 수는 표시되어 있지만 게시물이 없다고 나올 때도 차단된 것이 확실하니 미련을 버리는 게 좋을 듯 싶으며 쿨하게 포기하시는 게 속 편할 것입니다.

 

 

 

 

이렇게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현상으로 인해 혼란스러웠던 분들이 많을 텐데 또 한 가지 의문으로 이름이나 아이디를 입력하여 검색했을 때 확인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간혹 딜레이로 지연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바로 적용되지 않고 뒤늦게 조치될 때도 있어요.

 

그러니 상대방의 팔로우 목록에 아직 남아있어도 시간이 경과되면 사라진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차단된 상태라도 내가 아는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서 그 사람의 댓글을 볼 수 있긴 하지만 직접적인 소통은 어렵다는 점 알고 계시면 돼요.

 

이렇게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 이름 또는 아이디 검색, 계정(피드), 팔로워, 팔로잉, 게시물 수를 확인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가장 쉽게 알아보는 방법은 다른 계정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피드를 확인하거나 비로그인 상태에서 검색하는 게 확실할 수 있으니 테스트해 보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