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상황 또는 테마별로 다양한 소리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제공하는 무료 효과음 사이트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요즘 여기저기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영상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직접 촬영 및 편집까지 하고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편집을 진행할 수 있게 편집 프로그램을 찾거나 콘텐츠에 따라 적절한 소리를 넣어 연출하고 표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서 정성껏 영상을 만들면 좋아요나 긍정적인 댓글이 달릴 수 있으며 자신의 채널을 구독하는 사람들도 금방 늘릴 수 있어 도움이 될 텐데요.

 

그렇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콘셉트에 맞게 어떤 장면에 소리를 넣으면 될지 잘 모르겠고 어디에서 실감 나는 소리를 다운받을 수 있는지 전반적인 정보가 부족한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728x90

 

웹상에서 잘 찾아보면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무료 효과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sound bible'을 입력 후 찾으면 관련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이런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상단을 보면 메뉴가 자리해 있는데 참고로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을 땐 Royalty Free Sounds 메뉴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될 거예요.

 

 

넘어간 화면에 아래로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보면 1~160Page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디오 파일 타이틀과 듣기, 라이센스로 구분되어 있으니 테마별, 상황별 소리를 미리 들어보고 마음에 든 사운드를 찾은 후 선택해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공항에서 비행기 착륙, 폭우 바람, 차 시동 소리 등 다양한 사운드를 미리 들어볼 수 있으니 어떤 소리인지 옆에 재생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선택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고 WAV와 MP3 중에 결정할 수 있으니 눌러서 지정된 곳에 저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 효과음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영상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유용할 것이며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실력 향상에도 도움 되고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해질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