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계정 탈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온라인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Instagram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경우에도 공유 기능을 통해서 쉽게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쉽게 전달할 수가 있고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어서 습관적으로 확인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깔끔한 구성과 이용하는 게 나름대로 쉽기 때문에 계정을 만들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간혹 여러 가지 상황이나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서 잠깐 동안만 비활성화된 상태로 전환하거나 아예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지우는것은 별로 어렵지 않지만 지금까지 올렸던 사진과 동영상이 아깝고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없게 될 거라는 걸 생각하면 아쉽기도 해서 좀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미 확실하게 결정한 상태이고 나중에도 마음이 바뀌지 않을 것 같다면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면 될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인스타 계정 탈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PC보다 모바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을 생각해서 모바일 버전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해서 접속한 후 우측 밑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상단에 3단 선을 확인할 수 있으니 터치하고 옆에서 메뉴가 열리게 되면 아래 쪽에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의 메뉴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아래로 내리다 보면 지원 항목에서 [고객 센터]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돼요.

 

728x90

 

이제 파일 열기 및 기본 설정을 마친 후 안내에 따라 진입하면 고객 센터 웹페이지가 열릴 텐데 중간에 [계정 관리] 링크가 있으니 눌러주도록 합니다.

 

 

 

 

넘어간 다음 화면에서 [계정 삭제]를 선택하고 이어서 3가지 선택 사항 중에 결정하면 되는데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내 데이터에 액세스를 하기 위해 들어온 것이 아니니 중간에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눌러 안내하는 내용을 확인하세요.

 

 

 

 

참고로 인스타 계정 탈퇴 시 지금까지 작성하고 올렸던 프로필과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 기록 모두가 영구적으로 지워지게 된다고 알려줄 것이며 나중에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다시 계정을 추가할 수 없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3가지 단계를 진행하면 되니 1번의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회유하는 내용을 안내하며 지우지 말고 비활성화하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주지만 이미 결정한 상태라면 삭제 이유를 목록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광고가 많거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문제, 시작할 때 발생하는 문제, 2차 계정 생성, 지우고 싶은 내용 존재,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내용이 많고 산만함 등의 목록이 보이지만 해당 되는 게 없을 경우 기타를 체크하시면 돼요.

 

 

 

 

마지막으로 계속하려면 본인 확인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되니 정확히 입력하면 되고 [내 계정 영구 삭제]를 눌러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PC 환경에서도 비슷한 경로로 진입한 다음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복잡하거나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잘 마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인스타 계정 탈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 내용을 마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시고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