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dm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친구, 가족, 주변의 친한 사람들과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일같이 습관적으로 알림이나 새로 업데이트된 게시물은 없는지 자주 접속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카카오톡의 문자 기능처럼 쓸 수 있는 소통의 기능으로 상황에 따라 다이렉트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받을 수 있는데 이제 처음 입문하신 분들은 어떻게 알림 메시지를 확인하고 보내는 건지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처음에 시작하기 전에는 사진만 게시할 수 있는 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처럼 메세지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니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알아 보고 필요할 때 잘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인 계정에 로그인하게 되면 비교적 단순한 화면 구성을 만날 수 있지만 아이콘으로만 표시되어 있는 게 많아서 어떤 기능을 하는 건지 잘 모를 수도 있는데요.

 

인스타 dm 확인 방법은 오른쪽 상단의 비행기 아이콘을 누르거나 메인 화면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서 넘기면 Direct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상대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최근 활동 내역이 있다면 살펴볼 수 있을 거예요.

 

 

 

 

해당 리스트를 눌러서 어떤 내용인지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화를 더 이어갈 수 있을 것이며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일 경우에는 허용을 선택하지 않은 이상 상대방은 요청을 확인했다는 사실을 알 수 없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거절해도 마찬가지 상대방이 알 수 없으니 별로 친하지 않거나 광고 같은 메시지라면 거절하셔도 될 거예요.

 

반대로 내가 보내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우측 상단 + 모양을 누르면 받는 사람을 검색할 수 있을 것이며 본명 또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검색중 표시가 뜨면서 잠시 후 관련된 사용자 리스트가 펼쳐질 테니 찾으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고 적은 후 옆에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이렇게 인스타 dm 확인 및 전송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지금 이제 처음 시작했거나 아직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았던 분들은 살펴보시면 되고 이와 같이 필요할 때마다 잘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전송했는데 상대방이 내용을 읽었다면 읽음 표시가 뜰 것이며 로그아웃 상태일 경우에는 알림 여부를 알 수가 없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푸시 알림을 설정한 상태라면 메시지가 도착했을 경우 알려줄 테니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