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nterezen process 정체와 중지 및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웹상에서 원하는 서비스 진행을 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보안상 안전한 일 처리를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때가 있으며 필수적으로 설치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업무를 진행할 수가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를 모두 마친 상태면 보안 프로그램도 이후 중지되거나 멈추면 좋겠지만 이러한 모듈 같은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부팅하더라도 자동 실행되어 PC 리소스를 점유하고 비슷한 유형의 모듈이 점점 더 많아지면 느려지고 끊김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다행히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는 아니니 안심해도 되긴 하지만 이 프로그램의 경우 인터리젠이라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에서 제공하는 보안 방지 솔루션이며 개인정보와 전자 금융 관련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진행하려고 할 때 요구될 겁니다.

 

 

 

 

물론 용도를 생각해보면 유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유형의 모듈이 늘어나게 되면 점점 시스템 처리 속도가 느려질 뿐만 아니라 버벅거리는 현상이 느껴질 수 있으니 답답하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728x90

 

그래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아닌 이상 신경 쓰일 땐 interezen process를 찾아 중지하거나 삭제하시는 게 속 편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처리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지우고 싶진 않고 멈춤 상태로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하단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여 나온 메뉴 중에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면 창이 뜨게 될 겁니다.

 

 

 

 

그러면 상단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르고 목록에서 잘 찾아보면 인터리젠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클릭해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주시면 돼요.

 

그렇지만 그냥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이며 사실 확인해 보면 설치했던 것보다 지우는 게 더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찾아서 삭제할 수가 있는데 우선 화면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누른 다음 제어판으로 들어가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제 지금까지 설치됐던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살펴보면 Ipinside LWS Agent라는 목록이 있으니 우클릭해서 제거하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interezen process 보안 모듈을 지울 수 있지만 좀 더 확실하게 지우려면 웹상에서 구라제거기 또는 iobit uninstaller를 찾아 이용할 경우 잔여 파일까지 완벽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시간 여유가 있을 때 날 잡아 전체적으로 정리하면 처리 속도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