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ter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처럼 나의 미니 홈페이지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메신저 기능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휴대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게시글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공유하는 기능으로 쉽게 퍼트릴 수 있기 때문에 영향력이 상당히 큰데요.

 

처음에는 스포츠 스타나 유명인들의 소통 방식으로 사용되며 알려지고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관심과 인기가 대단했는데 요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밀려서 피드백이 없는 상황이고 주변 사람들도 더 이상 이용하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활동을 중지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물론 개인적인 이유가 있어서 잠시만 비활성화한 사람도 있고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제대로 신경을 못 쓰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이며 자주 이용하지 않아 계정을 계속 방치하고 있는 것보다 삭제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트위터 탈퇴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 쪽에 프로필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고 메뉴가 나오면 [설정 및 개인 정보]를 누릅니다.

 

 

 

 

연결된 다음 페이지를 보면 계정과 보안의 정보 및 설정의 화면이 나오게 되지만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린 다음 콘텐츠 항목에서 [계정 비활성화하기]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그러면 비활성화 과정을 시작할 수 있는데 진행 시 참고 사항으로 내 표시 이름과 @사용자 아이디, 공개 프로필을 웹사이트,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 트위터에서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실수로 잘못 선택했다면 30일 이내에 또 다시 복구하는 건 가능하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일부 계정 정보는 구글 또는 빙의 포털 사이트에서 아직 접근할 수 있고 만약 중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삭제하기 전 다운로드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게 좋을 거라고 안내하니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모두 살펴본 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했고 결정함에 있어 바꿀 의향이 없다면 트위터 탈퇴 방법 과정 마지막 단계로 비번을 입력 후 [계정 비활성화]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728x90

 

물론 모바일 버전에서도 삭제할 수 있는데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원형 프로필을 터치하여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 및 개인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계정]으로 진입하고 다음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리면 계정 비활성화가 있으니 터치하고 마찬가지 알아야 할 사항을 볼 수 있지만 확실히 결정했다면 비활 처리해서 마지막 단계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PC와 동일하게 삭제할 수 있을 겁니다.

 

 

 

 

그냥 방치해놓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나중에 해킹 또는 외부로부터 침입한 누군가로 인해 내 정보가 유출될 우려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는 아이디가 있을 경우 정리하는 선택이 보안상으로 안전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