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료 픽토그램 및 그림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플랫아이콘 사이트를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계획한 컨셉에 맞춰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일러스트 그림 또는 이미지를 웹상에서 찾아서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웹상에서 아무 이미지나 마음대로 찾아서 사용했다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여 당황스럽고 난감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잘 알아보고 활용해야 되며 웬만하면 이미지 사이트를 찾아 원하는 벡터 그림과 사진을 받는 게 안전하세요.

 

이러한 자료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 건지 아직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고 대부분의 경우 포털 사이트의 이미지 영역에서 찾아본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렇게 분간하지 못하고 사용하게 되면 언젠가는 저작권 문제로 인해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게 좋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원하는 픽토그램을 종류별로 확인한 후 마음에 든 일러스트 그림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만족하게 될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플랫아이콘 또는 flaticon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1,472,000 개의 벡터 Icon이 30,425 개 팩으로 그룹화되어 있는 최대 규모의 무료 아이콘을 찾아 다운로드한 후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하면 되고 파일은 PNG, EPS, PSD, SVG 및 Base 64 형식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계에서 가장 큰 맞춤형 아이콘 사이트로 평판이 좋고 매월 60,000 이상의 아이콘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이곳을 이용하면 프로젝트 및 디자인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참고로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이용해서 등록 후 로그인하시면 좀 더 편하게 최상의 품질인 벡터 이미지 스타일을 받을 수 있으며 색상 변경도 가능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테스트하기 위한 차원에서 flower를 입력 후 검색해 봤더니 연결된 화면에서 예쁜 꽃을 종류별로 볼 수 있었습니다.(한글이 아닌 영어로 입력해야 찾을 수 있음)

 

 

 

 

또한 우측에 내 아이콘 컬렉션으로 아이콘 수정, 정렬, 백업, 증복 컬렉션을 확인할 수가 있어서 좋았는데 플랫아이콘 사이트는 항목마다 왕관과 영문 S 표시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 왕관마크는 유료, S는 무료이니 살펴보고 결정하시면 될 거예요.

 

 

 

 

선택하면 미리보기 화면과 우측에서 저장될 파일 형식을 결정할 수 있으니 원하는 선택을 하시면 되고 프리미엄과 무료 다운로드 중에 고르라고 하니 오른쪽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경로에 필요한 이미지가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본인이 마음에 든 아이콘을 저장해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매우 유용할 것이며 잘 활용하면 디자인 작업이나 학교 과제 제출용, 피피티 발표와 보고서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깔끔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으니 만족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