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거리두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미국의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Facebook은 친구, 가족, 주변 사람들과 웹상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고 상황에 따라서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게 가능해서 매우 유용하며 자신을 알리거나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관심 가질 만한 게시물이 많아서 심심할 때마다 눈팅하시는 분들도 많고 웹상에서 활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에게 비교적 쉽게 페메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방 친해진 사람들도 있을 텐데 물론 이런 게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그리 친하지 않은 사람과 엉겁결에 친구를 맺어 신경 쓰이고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 과정에서 유저들의 불편한 점이 반영되어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됐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애매한 관계인 사람을 페이스북 거리두기 설정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예전엔 친했었지만 지금은 소원해진 사이, 예전의 직장동료, 어쩌다 보니 친구로 연결된 사람 등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친구로 맺어진 분들이 많을 텐데 모바일 버전에서 대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면 우선 Facebook 앱을 실행 후 거리를 두고 싶은 상대방을 찾아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그 사람의 프로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친구]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 예전에는 바로 친구 관계를 끊을 거냐고 물었지만 이제는 아래 쪽에 메뉴가 나오게 될 것이며 [거리 두기]를 선택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할 거예요.

 

 

 

 

소식 빈도 줄이기를 보면 그 사람 프로필을 직접 선택하여 들어가지 않는 이상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으니 [옵션 보기]를 누르면 몇 가지 옵션을 볼 수 있지만 그 사람의 게시물과 상대가 태그된 게시물이 뉴스피드에 보이지 않도록 줄일 수 있고 메시지를 보낸다거나 사진에 태그하라는 요청도 나오지 않게 될 테니 체크 후 [저장]을 누릅니다.

 

728x90

 

참고로 이렇게 페이스북 거리두기 설정을 해도 변경하는 내용이 상대방에게 직접적으로 알려지지 않는다고 안내하니 안심하셔도 될 거라 생각해요.

 

 

 

 

또한 내 게시물도 볼 수 없게 하는 숨김 설정도 가능한데 지나온 과정으로 돌아가다 보면 내용 변경하기 항목에서 공개 범위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옵션 보기를 눌러주시고 상대가 볼 수 없도록 게시물 숨기기에 체크 후 저장을 하면 먼 친구 리스트에 추가되어 태그하지 않는 한 내가 다른 친구들과 공유한 게시물을 볼 수 없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도 마찬가지 변경한 내용은 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으니 진행하면 되겠고 이렇게 애매한 사이일 경우 친구 관계는 유지하되 나의 소식을 직접적으로 알리지 않거나 상대방의 소식을 줄일 수 있으니 어느 정도 정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숨겼어도 내가 공유한 게시물을 다른 친구들이 또 다시 공유해서 거리 둔 친구가 알게 되는 경우는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경우는 어쩔 수 없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최대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동원해서 숨기고 싶을 경우 알려드린 것처럼 대처하면 나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거리두기 설정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