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드러그인포, 제품식별과 약품검색을 통해 종류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끔씩 평소와 다르게 무리를 했거나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한 탓에 몸이 아프고 통증으로 인한 고통을 느끼게 될 때가 있는데 웬만하면 약국에 가서 약사에게 증상을 말하고 약을 처방받는 게 가장 올바른 방법이지만 시간이 늦었거나 상황에 따라 이동하지 못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예전에 미리 구비해 놨던 약을 찾아보니 정확하진 않으나 먹어도 될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설명서를 읽어봐도 확신이 들지 않아 먹어도 되는 건지 고민됐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약품 검색 서비스 및 약품 상호 작용, 복약지도 내용을 제공하는 앱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오늘날 휴대하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알아볼 수가 있어 유용한데 사용하는 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애플리케이션을 받을 수 있는 앱을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드러그인포 또는 드럭인포를 입력 후 찾으면 약학정보원의 의약품 검색 어플이 나올 테니 [설치]를 누르고 잠시 후 [열기]를 눌러 실행을 해줍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들어간 다음 데이터를 수신하여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상단에 제품명 또는 성분명을 입력할 수도 있고 아래를 보시면 의약품 정보검색, 모양으로 약 찾기, 약물·음식 상호작용, 질병정보, 임신 중 약물사용, 응급처치, 약 이야기 등의 항목이 있으니 원하는 걸 선택해 보시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테스트로 의약품 정보검색 메뉴를 눌러 이동했으며 다음 화면에서 여러 가지 입력할 수 있는 곳이 보이지만 제품명에 게보린을 적고 나서 아래 쪽에 [검색하기]를 눌러 찾아봤습니다.

 

728x90

 

잠시 데이터 수신 중 표시가 나왔다가 결과로 몇 가지 리스트를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 삼진제약의 진통제, 대표 상품이 맞으므로 선택 후 넘어가니 기본 성분 정보 및 관련 내용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었고 식별, 효능, 용법, 주의, 복약, DUR 등 메뉴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읽어볼 수 있었어요.

 

 

 

 

어떤 약인지 잘 모를 경우 효능과 주의, 복약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이며 안전하게 어떤 방식으로 복용하면 되는지 확인 가능하니 약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한 분들은 이렇게 드러그인포 앱을 이용해서 알아본 후 복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할 것이며 빨리 호전되어 나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평소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미리 구비해놓은 상태지만 어떤 상태일 때 먹으면 되는 건지 헷갈리거나 궁금할 때 이 어플로 검색해 보면 좋을 거라 생각하며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앱을 설치하는 게 번거롭다면 컴퓨터를 이용해 포털 사이트에서 약학정보원을 찾으면 사이트가 나올 테니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드럭인포 앱을 통해 제품별 약품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