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계정 로그아웃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전 세계에서 유명한 동영상 사이트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볼 수 있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또한 자신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고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심심하고 지루할 때마다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끔 자신의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지만 상황에 따라 접속하지 않고 나가야 될 때도 있을 텐데요.

 

예전만 하더라도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여 계정 전환을 누르면 쉽게 로그아웃할 수가 있었지만 지속된 업데이트로 인해서 존재하고 있던 메뉴가 다른 경로로 이동하거나 사라지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됐으며 이젠 계정 관리로 들어가도 나가는 메뉴를 찾지 못해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다른 방법으로 우회하면 생각보다 쉽게 Log-out할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하면 될 거예요.

 


 

 

 

모바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확인하면 될 것이며 기기마다 약간씩은 과정이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으니 살펴보면 될 텐데 우선 바탕 화면 기본 앱 중에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디바이스 관리자 항목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눌러서 진입합니다.

 

 

 

 

그러면 현재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화면을 내리면서 살펴보면 YouTube 앱을 찾을 수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제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나오는데 이 중에 [업데이트 삭제]를 누르면 되지만 없을 경우에는 우측 상단 점 3개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게 될 겁니다.

 

 

 

 

선택했을 경우 업데이트를 제거하실 거냐고 물어 보는 창이 나타날 것이며 이 안드로이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업데이트를 지울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728x90

 

쉽게 말해서 이 앱을 초기 버전으로 바꾸는 것이며 이전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확인]을 눌러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설정은 모두 마쳤으니 유튜브 계정 로그아웃 시도를 위해 다시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을 터치해서 계정 메뉴로 이동하면 예전처럼 로그아웃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면 지금 로그인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저장하고 영상에 댓글을 남기고 싶을 때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나간 상태인 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고의적인 부분일지는 모르겠지만 업데이트로 인해 Log-out 메뉴를 없앤 상태이니 정말 나가고 싶을 경우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대처하면 로그아웃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