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탈퇴하는법 과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용 무료 통화 및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오랫 동안 사용하는 국민 앱입니다.

 

 

 

 

메신저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데 상황에 따라 자신이 지금까지 사용했었던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거나 다시 또 다른 계정을 만들어 재가입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그런데 어떤 단계적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 유의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본 다음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자리하고 있을 테니 터치한 후 [전체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의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개인/보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개인정보 관리] 할목을 눌러 진입하면 맨 아래 [카카오톡 탈퇴]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카톡 탈퇴하는법 과정을 완료하기 전 알고 계실 사항이 있다면 내 프로필과 친구목록, 대화했던 내용, 구입 및 선물 받은 아이템, 그 외 본인이 설정한 모든 정보가 사라질 것이며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삭제 전 신중하게 결정해야 될 겁니다.

 

 

 

 

또한 참여하고 있는 중인 모든 대화방에서 나가게 될 것이며 주고받았던 사진, 동영상, 파일 등 모든 정보가 즉시 삭제된다고 하니 중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미리 삭제하기 전 저장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즐겨찾기와 숨김 및 차단 여부를 포함한 친구목록이 전체적으로 지워질 텐데 이 부분은 다시 재가입을 하더라도 자동으로 복구되지 않을 테니 이 점은 감안하고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결정함에 있어서 변함이 없을 경우 모든 정보를 삭제하는 것에 동의하기 위해 체크한 후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탈퇴] 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그런데 진행하기 전 카카오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는데 연결된 서비스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면 관련 외부 서비스가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했던 애플리케이션의 종류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나름대로 조치를 취하고 환불적립금과 사용하지 않은 선물, 이모티콘 상세 내역을 살펴볼 필요가 있고 확실히 문제 없을 경우 최종 단계를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카톡 탈퇴하는법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