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오픈오피스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문서 편집과 변환 작업을 하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PC에 문제가 생겨서 포맷을 진행했거나 다른 컴퓨터로 교체하게 됐지만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서 당황스럽고 난감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외부 환경에서 내 PC가 아닌 다른 공용의 피씨로 내용 수정 및 편집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문서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을 때도 있는데요.

 

물론 설치를 하면 되지만 과정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일로 멘붕 샅태에 빠질 수도 있는데 이럴 때 open office를 이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종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프리웨어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겁니다.

 

웬만하면 문서 편집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게 좋지만 상황적으로 여의치 않으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 후 동일하게 다운로드하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오픈오피스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안내에 따라 완료하시면 될 거예요.

 


 

 

 

참고로 open office는 기본적으로 문서 작성뿐만 아니라 수식 계산, 발표 자료, 벡터 그래픽 작성, 데이터 처리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니 직접 이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텐데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오픈 오피스'를 입력한 다음 찾아보면 사이트 밑 카테고리로 [Download]의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관련 페이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Download full installation]을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고 잠시 후에 지정된 폴더로 진입한 다음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줍니다.

 

간혹 중간에 팝업창이 열릴 때가 있는데 추가로 팝업되더라도 무시하고 닫으면 되니 헷갈리지 마시길 바라겠고요.

 

 

 

 

인스톨 창이 열리면 본격적으로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데 가능하면 실행되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닫고 진행하는 게 좋으니 안내에 따르시면 되고 계속하시려면 밑에 [다음]을 누릅니다.

 

728x90

 

나머지 과정은 저장될 폴더 위치 선택과 사용자 정보 입력, 사용 목적에 적합한 설치 유형 선택, 바탕 화면에 오픈오피스 시작 링크 만들기 등의 설정을 마치면 설치할 수 있으니 진행해 주세요.

 

이제 결정한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를 저장하게 될 것이며 보통 3~4분 이내에 모든 설치 과정이 끝나게 될 겁니다.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 창을 닫고 나서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최초 사용자의 이름과 이니셜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문서 속성과 서식 파일에 사용되며 문서의 변경과 내용을 기록할 때도 필요하니 입력해 주세요.

 

 

 

 

이제 다음 화면에서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중에서 선택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전용 화면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만날 수 있으니 별로 어색하지 않고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현재 컴퓨터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열 수 없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한 과정을 거쳐 open offic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면 빠르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없는 상황일 때 대체로 활용할 수 있는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