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워드 줄간격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ord 프로세서는 문서 작성이나 내용 편집, 저장 및 인쇄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제는 웬만한 PC에 워드가 깔려있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로 필수적인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 있는데요.

 

 

 

 

오늘은 가독성을 높이고 깔끔하면서 완성도 있어 보이는 문서를 만들기 위해 워드 줄간격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 테니 그동안 잘 몰랐던 분들은 이 내용을 보고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MS워드는 2007버전이며 줄간격에 대한 내용은 다른 버전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므로 부연설명 없이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일단은 워드 문서를 작성하기 전에 미리 줄간격을 맞춰놓은 다음 시작해도 되고 내용을 모두 마무리 지은 후에 줄간격을 적용해도 문제가 없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저는 테스트로 알려드리기 위해 저번에 포스팅했었던 내용을 불러왔는데 뭔가 글의 간격이 벙벙한 느낌이 듭니다.

 

 

 

 

마무리된 글이라 여기고 단축키 전체 선택(Ctrl+A)을 누른 다음 상단 쪽에 있는 메뉴가 [홉]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단락]의 옵션 중 표시한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요.

 

728x90

 

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텍스트 줄 사이의 간격을 변경할 수 있고 단락 앞 뒤의 공백을 사용자 지정으로 바꿔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1.0~3.0까지 중 선택을 해도 되고 줄 간격 옵션을 눌러서 단락창을 열어준 다음 수치를 직접 입력해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단락창을 열어보면 일반, 들여쓰기, 간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옵션이 마련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줄 간격 부분을 배수로 변경해 주고 값을 0.8로 입력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에 있는 미리 보기를 통해 줄간격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는데 자신이 작성한 내용에 적용을 해보기 위해서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워드 줄간격이 이전보다 약간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고 이번엔 넓혀보기 위해 내용을 전체 선택하고 다시 같은 경로로 들어가도 되지만 단락의 [확장] 버튼을 눌러 들어가도 되는데요.

 

 

 

 

값을 입력하는 부분에 0.8이었던 값을 1.6으로 바꿔봤는데 1.6은 160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이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해보면 줄간격이 상당히 벌이지게 된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보여드리게 된 글씨는 맑은 고딕이며, 글씨체에 따라 줄간격의 차이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간격을 맞추는 게 좋겠습니다.

 

이렇게 워드 줄간격을 조정해서 작성된 문서의 가독성을 높여주고 좀 더 완성도 있어 보이게끔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전혀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 시 활용해보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