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해서 동영상을 편집 및 변환을 해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인코딩 작업을 시작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은 웹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사용법이 어렵고 지원하는 기능이 별로 많지 않아서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Adobe의 media encoder는 인코딩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모든 미디어 처리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편이며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인제스트, 코드 변환, 프록시 생성 및 출력할 수 있으며 프리미어 프로 또는 애프터이펙트 등 애플리케이션과 긴밀한 통합으로 워크플로우를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어 도움이 될 텐데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서 받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악성코드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므로 공식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서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해외에서도 강력한 미디어 관리 툴로 잘 알려진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adobe media encoder'를 입력해서 찾으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확인할 수가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체험판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으니 눌러서 파일을 내려받아주세요.

 

 

 

 

잠시 후 응답하여 연결되면 준비 완료 화면이 뜰 것이며 참고로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도 같이 설치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고 지정된 폴더로 진입하여 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될 겁니다.

 

728x90

 

만약에 최신 버전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에서 실행되지 않는다면 업그레이드하기 전의 이전 버전을 설치한 후 사용함에 동의하면 될 거예요.

 

다음으로 adobe media encoder 다운로드를 위해 로그인 창이 열릴 텐데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 진행하셔도 되고 이번 기회에 어도비의 계정을 만드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을 겁니다.

 

 

 

 

정상적으로 인증되면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다운 과정을 시작하기 전의 설정으로 적합한 사용자의 경험과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하며 안내하는 질문에 답변하면 될 텐데 초급, 중급, 고급 기술 수준 중에서 선택하신 후 [계속]을 눌러주세요.

 

이제 번거로운 절차를 이어갈 필요 없이 곧바로 설치 화면으로 넘어갈 것이며 잔여 시간 계산 중 표시가 뜰 테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도록 합니다.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러한 인터페이스의 구성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대기열 항목을 추가하기 위해선 [소스 추가]를 누르거나 해당 파일을 미디어 브라우저 또는 데스크탑에서 드래그하여 끌어 오면 되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비디오와 오디오 코덱을 변경할 수도 있고 편집 및 설정과 기능을 활용해서 진행할 수가 있으니 직접 사용해 보면 될 것이며 모두 마친 후 인코딩 시작을 위해 대기열 시작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정해진 체험 기간은 7일로 알려져 있으며 이 기간이 종료되면 비용을 지불하시거나 크랙을 웹상에서 확인 후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다운 및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