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4k youtube to mp3 음원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유튜브에서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검색해 보거나 맞춤 영상을 통해 재생할 때가 있고 때에 따라 음악을 감상하고 싶어서 아티스트 이름이나 노래 제목을 입력하여 듣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또는 장르별 노래 모음집을 랜덤으로 재생해서 듣게 된 적도 있을 텐데 우연히 듣게 된 노래의 멜로디가 마음에 들고 개인적으로 내 음악 취향에 맞는 것 같아 관심을 갖게 되어 마음에 든 곡을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적도 있을 텐데요.

 

물론 쉽게 접근하는 방법으로 웹상에서 제공하고 있는 특정 사이트에서 음원 추출을 할 수 있지만 가끔씩 상관 없는 페이지를 팝업하여 뜨게 하거나 악성코드가 내 PC에 유입되어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에 조심했었던 적이 많았을 겁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좀 더 찾아본 결과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간편하게 음원 추출 작업을 완료하여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에서 들었던 노래(음원)를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4k youtube to mp3'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이동해 줍니다.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좌측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YouTube 영상을 MP3 형식의 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니 버튼을 눌러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여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참고로 유튜브 사이트뿐만 아니라 SoundCloud, Facebook, VEVO에서 MP3, M4A, OGG 형식 오디오를 추출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매우 유용할 텐데요.

 

 

 

 

 

윈도우 인스톨러 창이 잠깐 뜬 다음 본격적으로 Setup 창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밑에 [Next]를 누르고 라이센스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동의에 체크한 후 넘어가서 저장될 폴더 위치를 지정하면 [Install] 눌러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될 것이며 프로그램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창이 열릴 텐데 사용법이 쉽기 때문에 유용할 거예요.

 

이제 4k youtube to mp3 변환기를 이용해 내가 원하는 영상의 음원을 추출할 수가 있으니 알려드린 대로 따라하시면 되는데 유튜브에서 해당 영상 Url 주소를 복사한 후 변환기 창으로 다시 돌아오면 좌측 상단 Paste Link 메뉴에 유튜브 아이콘이 표시될 것이며 이제 이 버튼을 누르면 음원 추출 작업이 이루어질 테니 기다려줍니다.

 

 

 

 

완료된 후 리스트를 선택하고 우클릭하며 메뉴가 나올 테니 [Show in Folder]를 눌러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폴더에서 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제 좀 더 자유롭게 들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상단 메뉴 Tools> Preferences를 누르면 포맷과 품질, 강도, 자신이 원하는 저장 파일 위치 및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을 거예요.

 

참고로 이렇게 받은 음원을 다른 곳에 마음대로 배포하거나 올리게 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개인 소장하는 게 좋을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