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꿀캠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이미지를 캡처하거나 녹화하여 애니메이션 GIF 형식으로 결과물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러한 편집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고 기능을 활용해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이러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비교적 고화질의 GIF를 제작할 수 있고 프로그램의 크기가 작은 편이라서 자유롭게 웹상에서 이용 가능하고 복잡한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을 텐데요.

 

이 프로그램은 반디소프트 공식 사이트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게임 화면과 동영상 하이라이트, 컴퓨터 사용 방법 등을 움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원하는 곳에 창을 위치하고 화면을 캡처하거나 저장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유틸리티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용하면 도움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꿀캠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진행해 보면 될 거예요.

 


 

 

 

현재 2.11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니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검색하여 반디소프트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움짤 만드는 프로그램을 알리는 화면에서 표시한 것처럼 버튼을 클릭하고 Setup 파일을 받습니다.

 

이제 지정된 곳에 진입하면 HONEYCAM-SETUP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주세요.

 

 

 

 

처음에 이용 약관을 안내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본 후 밑에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번거로운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바로 완료됩니다.

 

728x90

 

이제 창을 닫으면 바로 실행할 수 있고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 마음에 든 영상을 재생하여 녹화하고 싶은 위치에 프로그램을 배치한 다음 녹화를 시작하면 되고 중지한 후 저장을 누르면 되는 쉬운 방식이에요.

 

 

 

 

이제 [새로 녹화]를 하기 위해서 누르면 사각형의 영역을 이용하여 새로운 녹화를 시작할 수 있으며 꿀캠 다운로드 후 본격적으로 기능 사용이 가능한 창으로 바뀌는데 영상을 예시로 유튜브에서 찾고 창을 재생 화면에 맞춰 [녹화 시작]을 누릅니다.

 

 

 

 

그리고 원하는 영상 녹화를 모두 마친 후 중지를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이 열릴 것이며 우측에 영상 크기, 재생 시간, 프레임 정보, 녹화 FPS, 저장 포맷을 결정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완료하기 위해 [저장]을 눌러주면 파일이 추가로 생성될 거예요.

 

 

 

 

참고로 무료 체험판 버전이며 정해진 기간이 지날 경우 정식 버전을 사용하라고 안내할 것이며 저장 후 확인해 보면 영상에 워터마크가 표시될 겁니다.

 

또한 우측 하단 쪽에 [편집하기] 버튼을 누르면 프레임 재생 시간과 화면 전환 효과, 이미지 및 글자 워터마크 적용, 영상 크기 조절, 프레임 수 감소, 자르기, 색상 및 필터 적용, 글자 및 그림 삽입 등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사용할 수 있어요.

 

 

 

 

직접 사용해 보면 초보자분들도 금방 프로그램에 적응해서 쓸 수 있을 테니 여러모로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상으로 꿀캠 다운로드, HoneyCam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