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yessign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에서 처리하기 위한 업무가 있거나 물건을 쇼핑몰에서 주문할 때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해 필수로 공인인증서 전자정보를 입력해야 된다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에서 실명 확인을 토대로 발급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현재 은행, 우체국, 증권사 등의 등록대행기관에서도 발급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렇지만 문서의 위·변조 및 보안적인 부분에서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효기간이 존재하고 있으며 1년에 한 번씩 갱신을 해야 되고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해 기간이 만료될 경우 다시 해당 지점을 방문해서 재발급 받아야 하니 다소 불편하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메일로 이런 내용을 전달받았을 때 한 달 전부터 갱신을 해야 된다는 걸 인지하여 미루지 말고 여유있을 때 바로 진행하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yessign 공인인증서 갱신하여 현재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앞으로 계속 사용하기 위해 1년 더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시기가 다가온 분들은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최초로 발급받았던 은행의 사이트로 이동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농협을 선택하여 접속했지만 다른 지점도 비슷한 경로에서 처리할 수 있으니 확인하여 과정을 진행하면 될 거예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보통 좌측 상단 메뉴 쪽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관련된 여러가지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잘 살펴보면 발급받은 인증서 갱신이 가능한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고요.

 

728x90

 

참고로 다시 말씀드리지만 30일 전부터 가능하고 기간이 아직 많아 남아있는 상태라면 진행할 수 없고 농협이 아닌 타행/타기관에서 발급받았다면 해당 기관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처리하셔야 하며 사용하는 PC 또는 저장매체에 보관된 인증서가 있어야 선택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저장되어 있는지 잘 살펴보고 시작하셔야 되며 정상적인 yessign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 인터넷뱅킹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수 있으니 안내 내용을 확인해서 필수로 제안하는 보안 모듈의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될 거예요.

 

모든 설치를 마무리하고 참고할 사항을 읽은 후 확인을 하면 다음으로 인증서 창이 나타날 테니 암호를 입력하여 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지점별로 약간씩 절차는 다를 수도 있지만 인증 후 추가 본인 확인 차원에서 보안카드 일련번호 끝에 4자리와 코드표를 보며 요청한 번호의 앞 또는 뒤의 숫자 2자리를 각각 적으셔야 돼요.

 

 

 

 

여기까지 잘 통과했다면 전사서명 데이터 항목과 내용을 볼 수 있고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또 다시 암호를 입력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라고 하는데 기존 암호 그대로 써도 무방하나 바꾸고 싶을 경우에는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를 반드시 조합하여 최소 10자리 이상 적는 게 안전할 겁니다.

 

모든 절차를 완료하면 정상적으로 갱신 과정을 마칠 수 있을 것이며 복잡하고 헷갈릴 수도 있지만 집중하여 안내에 따르면 생각보다 쉽게 연장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기간이 만료되면 절차가 더욱 까다로워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될 거예요.

 

이상으로 yessign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