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secure keystroke 4.0의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필요한 업무를 진행하는 과정 중 간혹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는 화면을 만날 때가 있을 거예요.

 

 

 

 

보통 인터넷뱅킹이나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관공서 사이트를 방문하게 될 경우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걸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설치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런 프로그램은 업무를 마친 후에 지우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거나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성능과 사양이 좋을 경우 굳이 지우지 않아도 문제 되지 않지만 저사양 피씨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러한 종류의 모듈이 계속 쌓이게 되면 컴퓨터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나중에는 버벅거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다행히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의 유형은 아니긴 하지만 끊김 문제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라면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정리한 다음 백신 검사를 통해 개선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정체를 알려드릴 secure keystroke 4.0 같은 경우 소프트캠프라는 개발 및 공급 업체가 제작하게 된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역할을 하기 위해 설치된 건지 알아보기 위해 자세히 살펴본 결과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만든 키보드 암호화 솔루션이며 키보드를 이용해서 적은 중요한 사용자의 정보를 암호화시켜 외부에서 접근한 해킹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유출되는 것을 방지 및 차단시키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유용한 건 사실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사용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도 컴퓨터 리소스를 차지하고 있는 단점을 갖고 있으며 다른 모듈과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에서 내려받은 솔루션이 아니라면 이참에 찾아서 제거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그러니 평소에 계속 신경 쓰이고 거슬렸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이 프로그램을 정리하시면 될 텐데 일단은 PC 화면 좌측 아래를 보면 시작 메뉴가 있으니 눌러서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창이 열리면 항목 중에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설치한 목록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secure keystroke 4.0를 찾은 후 우클릭하여 [제거]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처리될 것이며 만약 에러가 나면서 지워지지 않을 경우에는 단축키 윈도우+R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나올 거예요.

 

 

 

 

명령어를 입력하는 곳에 UNSCSK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찾고 언인스톨해서 지울 수 있으니 거슬렸던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처럼 지워버리면 되겠고 이러한 유형의 파일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구라제거기'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한 다음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한 번에 삭제하는 작업도 진행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그러면 처리 및 반응 속도가 느려졌던 컴퓨터가 개선될 것이며 쾌적한 PC 환경에서 웹서핑 및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