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Vimeo는 직접 만든 비디오를 업로드하여 공유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며 유료 영상의 비중이 높은 편이고 직접 촬영하거나 편집한 후 제작한 영상만 올리는 게 가능하지만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용하고 있는 사용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심심하고 지루할 때 관심 있는 동영상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데 이 과정에서 마음에 든 콘텐츠를 확인하고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렇지만 모바일과 PC 사용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어떻게 해야 개인 소장을 할 수 있는 건지 방법을 잘 몰라서 헤매고 있을 텐데 이럴 때 4k video downloader 사이트를 이용하면 Vimeo에서 본 영상뿐만 아니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 웹상에서 본 다양한 영상을 쉽게 저장할 수 있어 유용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따라하면 영상을 파일 형식으로 소장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4k video downloader 한글판'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좌측 하단 메뉴를 선택하여 운영 체제에 맞는 버전을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증된 상태이며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이며 운영 체제로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목록을 눌러 32와 64-bit, 휴대용 버전 중에 해당되는 걸 선택하세요.

 

728x90

 

응답하여 연결되면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경로로 진입하여 해당 파일을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도록 합니다.

 

 

 

 

잠시 Windows Installer 표시가 뜨고 다음으로 Setup Wizard 창이 열리면 [Next]를 눌러주시고요.

 

나머지는 라이센스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하고 저장할 폴더 설정을 하면 최종 설치 준비를 마쳤으니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을 위해 [Install]을 누르면 설치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마음에 들었던 동영상을 Vimeo 웹사이트에 들어가 찾은 다음 상단 주소 창에 보이는 URL 주소를 전체 선택한 후 복사를 해주세요.

 

이제 4K 비디오 다운로더가 바탕화면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창이 열리면 이러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좌측 상단 [링크 복사] 메뉴를 누릅니다.

 

참고로 클립보드에 올바른 링크가 있지 않을 경우 주소를 다시 복사하고 재시도하면 진행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러면 분석중 표시가 뜨면서 클립 창이 열리는데 파일 포맷 형식이 표시되고 화질을 결정하면 되니 설정을 다 마친 후 밑에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이제 파일의 용량에 따라 소요 시간이 있으므로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목록 옆에 점 3개 표시를 눌러 [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하시면 성공적으로 영상이 저장된 걸 볼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사용법이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다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이상으로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후 개인 소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