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알림 끄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 사이트 YouTube는 다양한 콘텐츠 중 마음에 드는 영상을 선택해서 편하게 볼 수 있고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표시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어 하는 채널을 구독해서 다음에 업로드된 새로운 콘텐츠 영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특정 채널을 구독할 될 경우 그 채널의 운영자가 실시간 방송을 키거나 업데이트된 영상을 올렸을 때 PC 또는 모바일에서 알림 표시가 나오게 될 텐데 처음에는 재밌게 보다가 나중에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구독을 취소한 적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구독 취소보다 알림만 오지 않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유튜브 알림 끄기 설정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일단은 먼저 모바일 버전부터 설명해 드리면 우선 YouTube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자신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으니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의 설정과 관련된 항목을 볼 수 있을 텐데 이 중에서 [알림]을 눌러 이동해 주세요.

 

728x90

 

이제 넘어간 화면에서 구독 중인 채널의 활동에 대한 수신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청했었던 결과를 바탕으로 내가 좋아할 것 같은 맞춤 동영상을 안내하는 알림까지도 안 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가 있으니 해제를 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채널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지금까지 구독했던 채널 목록을 볼 수 있으니 각 채널을 확인하면서 알림 설정을 관리할 수 있을 거예요.(오른쪽 종 모양을 누르면 해제할 수 있음)

 

 

 

 

이번에는 PC 버전의 유튜브 알림 끄기 과정을 알려드릴 텐데 YouTube뿐만 아니라 크롬도 해당되는 부분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이며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 쪽을 보시면 점 3개 표시가 보일 테니 누른 다음 메뉴 중에 [설정]을 선택합니다.

 

 

 

 

추가로 창이 열리는데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고급] 표시가 있으니 클릭해서 열고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 중 [콘텐츠 설정]을 눌러주세요.

 

 

 

 

넘어간 페이지에서 중간쯤에 알림 항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측에 작은 삼각형 모양을 누른 다음 허용 리스트에 YouTube 주소가 보일 텐데 오른쪽에 점 3개 모양을 눌러서 차단하면 됩니다.

 

구독한 채널이 많을수록 콘텐츠 및 방송 알림이 뜨는 횟수도 많아질 수도 있을 테니 구독 취소를 하는 것보다 알림만 해제하고 싶을 땐 알려드린 방법대로 설정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