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p3tag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이트가 상당히 많아졌으며 다양한 뮤직 플랫폼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곡을 쉽게 들을 수 있고 관리하기 편해서 이용하는 분들이 상딩히 많아졌습니다.

 

 

 

 

자신이 직접 선택하고 관리하면서 오디오 파일의 태그를 새로 만들거나 기존 태그 자료를 편집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소장용으로 직접 마음에 든 음원을 내려받았을 때 앨범 또는 가수 정보, 가사가 파일에 제대로 입력되어 있지 않을 수 있고 파일의 이름을 바꾸거나 정보를 나름대로 편집하는 걸 원하는 분들을 위해 이러한 기능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주요기능을 간단히 알려드리면 파일명을 일괄적으로 정리할 수 있고 태그 정보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과 많은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재생목록(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을 거예요.

 

직접 설치 후 사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끼게 되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mp3tag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면 일단은 인터넷에서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Mp3tag'를 입력 후 찾으면 소프트웨어 정보를 안내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프로그램 정보를 알려줄 테니 읽어보시면 되고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이며 setup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지정된 폴더로 진입한 후 설치 파일을 찾아서 더블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설치 가능한 창이 열릴 것이며, 시작하기 전에 열린 모든 프로그램을 확인하여 종료하는 게 좋을 거라고 안내할 테니 따르면 되고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 밑에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이번엔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오게 될 테니 동의함 버튼을 누른 다음 Standard와 Portable 중에 결정하시면 되는데 저의 경우 표준으로 설정했어요.

 

 

 

 

구성 요소 선택의 과정이 나오면 자신이 원하는 체크 항목을 확인하여 넘어가면 되고 저장할 위치 선택과 시작 메뉴 폴더를 최종적으로 살핀 후 [설치]를 눌러 시작하면 압축 해제가 진행될 겁니다.

 

728x90

 

이제 mp3tag 다운로드 과정이 끝났으니 마침을 눌러 빠져나오시면 되고 바탕화면에 추가 생성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키면 현재 기준의 2.84a 프로그램 창이 열린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2.93 새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하는 방법 또한 생각보다 간단한데 추가한 항목을 선택해서 좌측 입력란에 제목과 아티스트, 앨범, 제작년도, 트랙, 음악 장르 설명, 앨범 아티스트, 작곡가 등의 정보를 적을 수 있으며 가수와 앨범 제목, 제작연도, 장르가 동일할 경우에는 일괄적인 편집 작업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가사를 적고 싶을 땐 파일 목록을 우클릭한 다음 [확장된 태그]를 누르고 필드 추가 모양을 눌러 필드 입력에 UNSYNCEDLYRICS라고 적어주세요.

 

그러고 나서 가사를 입력 후 마지막에 상단 툴바에서 디스켓 아이콘을 눌러 최종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음악 파일을 찾아서 우측 목록에 드래그 & 드롭하면 추가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좌측에서 관련 정보를 입력 후 모든 설정을 다 마쳤을 때 전체 선택 후 우클릭하여 태그 저장을 해주시면 돼요.

 

직접 사용해 보면 금방 프로그램에 익숙해져서 나중에 능숙하게 다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이상으로 mp3tag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