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현상으로 인해 installation has failed 경고창이 뜰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cord는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유명한 편입니다.

 

 

 

 

게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어 팀을 구성한 후 협력 플레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유용하고 도움 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으며 특히 FPS 장르 중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중심으로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진행하는 과정 중 간혹 중간에 에러 창이 나오면서 인스톨을 중단하게 됐다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게 되어 당황스럽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될지 잘 몰라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보통 Discord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2가지로 좁힐 수 있는데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 중간에 설치를 포기한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만약 설치 과정을 진행하는 도중에 경고창이 뜰 때 문구에서 NET Framework라는 말이 있으면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최신 버전이 아닌 구 버전일 경우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보통은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되지만 Update가 정상 완료되지 않은 상태라면 이전 버전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홈페이지를 찾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 쪽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검색창이 나오는데 이곳에 '닷넷프레임워크'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웹 또는 오프라인 설치 관리자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이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Microsoft .NET Framework 최신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을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되고 모든 단계적인 절차를 마친 후 다시 Discord를 실행해보면 해결될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다른 경우의 installation has failed 메시지 경고창이 나올 때도 있을 텐데 마찬가지 재설치를 시도해야 되겠지만 그 전에 먼저 관련 폴더를 삭제해야 되니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발생 시 알려 드리는 과정을 따라하면 될 거예요.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키와 R키를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열리는데 명령어를 입력하는 곳에다가 %AppData%를 적은 후 밑에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Roaming 폴더로 진입한 탐색기 창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discord 폴더를 지워주세요.

 

 

 

 

이번에는 폴더를 추가로 더 지워야 해서 다시 한번 더 실행창을 열고 %localappdata%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마찬가지로 탐색기 창이 열릴 것이며 discord 폴더를 찾아서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보이지 않을 경우 처리할 필요가 없을 테니 마지막 단계로 PC 재부팅을 진행하시면 되겠고 다시 디스코드 설치를 시도해 보면 해결될 거예요.

 

 

 

 

그런데 만약 파일이 사용되고 있는 중이니 삭제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뜰 경우 하단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 창을 열고 프로세스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discord를 찾아 [작업 끝내기]를 누르면 지울 수 있을 것이며 설치는 됐으나 실행이 안 될 땐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서 호환성을 Windows7이나 8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installation has failed 문구가 떴을 경우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