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빌했는데 요즘에는 비디오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해서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서비스를 지원하는 채널이 점점 늘고 있어 글보다 영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웹상에 직접 만든 콘텐츠를 올리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저장 공간이 부족한 사이트 같은 경우 자료를 올리는 과정에서 용량에 제한을 두고 있는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확인 후 파일 사이즈를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스마트폰에 옮기려고 할 때에도 핸드폰이 부담을 느끼지 않게 크기를 줄여줘야 정상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작업을 처음 진행하는 분들은 어떻게 변환시켜야 될지 몰라 헤맬 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프로그램을 활용해 쉽게 파일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창을 열고 'Daum Pot Encoder'를 찾으면 카카오가 개발한 동영상 편집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한 후 안내에 따라 인스톨 과정을 완료하면 될 것이며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기 사용법도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따라해보면 초보자도 금방 익숙해질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겁니다.

 

get.daum.net/PotEncoder/DaumPotEncoder.exe

 

찾기 어려운 분들은 인터넷 상단 주소창에 위의 주소를 동일하게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설치 파일을 곧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지정된 폴더를 열고 DaumPotEncoder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시작하기 전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안전할 테니 안내에 따르시면 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구성 요소 선택으로 바탕화면과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건지 물어보는 선택사항을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되고 잠시 후 이런 구성의 인터페이스 창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인코딩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중간에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리스트에 추가된 걸 볼 수가 있고 오른쪽 상단에 원본 파일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제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아래에서 웹 업로드, PC 저장 휴대 기기용 탭 중에서 원하는 걸 눌러 용량을 선택해 주세요.

 

 

 

 

우측 밑에 세부설정을 누르면 인코딩, 영상처리, 자막, 로고, 기타 등의 옵션 설정도 가능할 테니 살펴보시면 되고 최종 마무리되면 우측 하단에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 변환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인코딩 중 화면 미리보기가 설정되어 있어 진행되는 상황을 볼 수 있는 창이 열릴 것이며 잠시만 기다리면 완료됐다는 메시지 창이 나타날 테니 [폴더열기]를 눌러 확인하세요.

 

 

 

 

이제 해당 영상 파일을 찾아 우클릭하여 속성을 누르면 사이즈가 줄어든 걸 알 수 있는데 제가 변환시킨 파일의 경우 45MB에서 5MB로 최대한 용량이 줄어든 걸 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재생시켜 보니 화질도 생각보다 그리 많이 저하되지 않아서 다행이었는데 이렇게 나름대로 쉽고 간단한 방법을 통해 업로드용으로 바꿀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인코딩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동영상 파일 용량 줄이기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서 설명해 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