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elsp 2.0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업무 및 인터넷 쇼핑 등의 결제 과정을 처리할 때가 있을 것이며 금융 관련 웹사이트에 들어간 후 안전하게 업무를 마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제안하는 안전결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적이 있을 겁니다.

 

 

 

 

참고로 이러한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받아야만 했던 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인 '브이피(주)'라는 회사에서 배포하는 보안 프로그램이며 이 업체가 주로 진행하는 업종 구분은 SW개발 서비스 및 판매, 기타 금융 지원 서비스 등의 주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그러니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카드 정보를 입력 후 isp/페이북 등록을 마치면 PC와 모바일에서 결제 인증을 쉽게 처리할 수 있음에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요즘에는 해킹으로 인한 금융 사고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어 개인 정보 및 보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데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좀 더 온라인에서 안전하게 커머스를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그렇지만 컴퓨터 상태가 느려지거나 끊기는 현상이 계속 생겨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고자 할 때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몰라서 지울까 말까 고민하고 갈등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728x90

 

결론적으로 elsp 2.0은 삭제해도 문제되지 않고 해당 사이트를 나중에 다시 방문할 경우 또 다시 재설치를 안내하게 되니 그때 다시 깔면 됩니다.

 


 

 

 

그러니 신경 쓰였던 분들은 지워도 무방할 것이며 사용하는 운영 체제별 지우는 방법이 약간 다르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텐데 우선 윈도우 10 이전 버전은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제거 항목으로 진입한 다음 목록에서 해당 파일을 찾아 우클릭하여 [제거]하시면 삭제될 수 있어요.

 

 

 

 

윈도우 10은 좌측 하단 시작메뉴로 들어간 다음 시스템으로 진입하여 [앱 및 기능] 항목을 눌러 들어가면 마찬가지 지금까지 설치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찾아서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려드린 대로 따라했지만 지워지지 않을 경우 windows+R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실행창이 열리는데 명령어 입력란에 regedit를 정확히 입력한 후 기다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뜰 거예요.

 

 

 

 

이제 좌측을 보면 컴퓨터에 속한 다양한 폴더를 볼 수가 있는데 HKEY_LOCAL_MACHINE> SYSTEM을 지나 ControlSet001> CurrentControlSet> Services 폴더를 열어보면 VPWalletService 폴더가 있으니 우클릭한 후 삭제를 누릅니다.

 

참고로 elsp 2.0 제거를 위해 폴더를 여는 과정 중 CurrentControlSet 없이 바로 Services 폴더를 찾게 될 때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이렇게 폴더를 없애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좀 더 개선된 환경에서 PC 사용이 가능할 거예요.

 

진행하는 과정이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우기 위해 마음 먹었다면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삭제하면 용량 및 저장 공간이 확보되어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