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kv 플레이어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해서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MKV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기존 파일과 달리 열린 개방형 포맷으로 모든 종류의 압축 코덱을 사용해 다양한 영상, 오디오, 자막, 챕터를 묶을 수 있으며 화질 저하 없이 고화질(Full-HD급) 영상을 주로 쓰는 파일 형식입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거의 고화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File 크기 또한 대용량화되어 이젠 재생 프로그램도 이에 맞춰진 최적화된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재생할 때 문제가 생기지 않을 텐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일반 프로그램을 계속 고집할 경우 끊기는 현상으로 인해서 제대로 집중하지 못할 수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끊김 없이 대용량의 동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으면서 통합 코덱을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mkv 플레이어 다운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하면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현재 웹상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리웨어 서비스는 상당히 많지만 KMPlayer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편이고 4K, 8K UHD 등 고화질 영상을 완벽하게 볼 수 있는 미디어 재생기이며 세련된 디자인과 구성으로 시청 몰입도를 높여서 평가가 좋은데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kmplayer'를 입력 후 찾아보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상단 메뉴 중 PC 64X를 눌러 넘어간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Wondows 64-bit 버전을 확인할 수 있을 테니 클릭해서 파일을 받으세요.(운영 체제별로 다른 버전도 준비되어 있음)

 

728x90

 

지정된 경로의 폴더로 들어가 파일을 찾은 다음 실행하면 처음에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뜰 텐데 목록에 Korean이 맞다면 그대로 OK를 누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시작하기 전 가능하면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을 거라고 하니 확인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나머지 mkv 플레이어 다운 과정은 사용자 이용 약관 동의, 구성 요소 설정, 설치될 위치 선택을 모두 마치면 압축 해제 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침]을 누르고 기다리면 잠시 후 KMPlayer의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으며 깔끔하고 심플한 화면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법도 간단한데 화면을 더블클릭하거나 하단 단추 중 맨 앞에 있는 모양을 누르면 파일 열기 탐색기가 열리면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여 재생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영상 시청 환경을 살펴보면 광고 표시가 없어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CPU 점유율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어도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하고 끊김 없이 원활하게 고품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환경설정 기능으로 영상, 재생은 물론이며 내장 필터, 자막, 시스템 설정 등의 주요 기능을 사용자 설정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를 위해 42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니 좋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과 설정이 가능하니 선택에 있어 망설일 필요가 없을 것이며 현재 국내에서 알려진 프로그램 중 가장 재생 능력이 훌륭한 것 같다고 평가되고 있어 사용해보면 만족할 거예요.

 

이상으로 mkv 플레이어 다운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