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프사 움짤, 프사 gif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필수 앱으로 자리잡은 카카오톡은 메신저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채팅과 무료 통화 기능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오랫 동안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의 프로필을 누르면 뒷 배경과 이름, 휴대폰 번호가 보이고 밑에 1:1채팅, 무료통화, 카카오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간혹 프로필 사진을 길진 않고 짧은 움짤 형식의 움직이는 사진을 등록해놓은 사람이 있어 신기해서 계속 보게 됐던 경우가 있을 것이며 본인도 움직이는 사진처럼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어떻게 변경하는 건지 잘 몰라서 계속 여기저기 헤매면서 찾아보다가 결국에는 포기한 분들도 있을 텐데 알고 보면 쉽고 간단한 방식으로 프사 gif 파일을 저장해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톡 프사 움짤 저장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동영상처럼 등록하기 위해 필수로 카카오스토리 앱을 사용하는 휴대폰에 설치해야 되는데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열어서 검색창에 카스를 입력해서 찾은 후 설치를 해주세요.

 

728x90

 

그러고 나서 카카오계정으로 연동해서 쓸 수 있으니 동의 후 시작하시면 되고 상단 메뉴 중에 my를 눌러 이동한 다음 중간에 프로필을 터치하면 밑에 [프로필 바꾸기]가 나올 테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3가지의 선택 사항을 안내할 텐데 중간에 [움직이는 프로필 설정]을 누르면 여태까지 촬영했던 동영상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gif 파일이 없을 경우 아래 쪽에 카메라 모양을 눌러 촬영을 시작하면 되는데 참고로 5초 이내에 저장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다음 단계에서 원하는 구간을 쉽게 설정할 수 있고 이후 좌우로 움직여서 대표 이미지를 선택하고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생성 중 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정상적으로 카스에 등록된 프사를 볼 수가 있을 것이며 이제 카톡 프사 움짤 추가로 설정할 거냐고 물어볼 텐데 [설정하기]를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다시 추가 설정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카스 앱에서 적용한 움직이는 이미지와 동일하게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바뀐 움직이는 프사를 보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 프사 gif 설정을 하기 전엔 왠지 어렵고 복잡할 거라 생각됐지만 직접 시도하면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